지역별 - 목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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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승용,"보성-목포간 고속철 재착공해야"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주승용 의원이 현 정부 보성-목포구간 고속철도의 재착공을 촉구했습니다. 주 의원은 목포-부산을 잇는 보성-목포 구간 79km의 건설사업이 7년째 중단된 것은 호남 홀대라며, 이 구간이 다른 구간과 함께 완공돼 남해안의 전 구간이 고속철도로 연결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보성-목포 ...
전승우 2014년 02월 26일 -
주승용, 보성-목포간 고속철 재착공 캠페인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주승용 의원이 보성-목포구간 고속철도 재착공을 촉구하는 캠페인에 돌입했습니다. 어제(26)보성역을 시작으로 캠페인에 들어간 주 의원은 오늘 해남군청과 영암군청, 목포역 광장 등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보성-목포구간 고속철도 재착공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가두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
전승우 2014년 02월 28일 -
목포)'옛 일본영사관' 목포 근대역사관 개관(R)
◀ANC▶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근대건축물인 옛 목포 일본영사관이 복원 작업을 마치고 근대역사관으로 새로 문을 열었습니다. 일제에 의한 수탈과 억압의 상징이였던 영사관 건물에서 개항 이후 목포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습니다. 김진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높이 2.5미터, 길이 90미터에 ...
김진선 2014년 03월 01일 -
목포) 개인택시 지부 검찰 수사(R)/기획1 김진선
◀ANC▶ 목포 개인택시 지부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부장 선거 과정에서 금품이 뿌려졌다는 정황이 포착되고, 관련 업체들과 지부와의 검은 뒷거래 의혹이 불거졌기 때문입니다. 김진선 기자가 취재 ◀END▶ 개인택시 조합 성격을 지닌 목포개인택시지부의 사무실. 대부분 자리가 텅비어 썰렁한 분위...
박영훈 2014년 03월 06일 -
"목포를 고속철도 허브로 만들겠다"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주승용 의원은 목포를 "서남해안 고속철도의 허브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주승용 의원은 오늘 호남고속철도 2단계와 목포-보성 고속철도, 목포-제주 해저터널,목포-군산 서해철도 건설을 통해 목포를 5개 철도노선이 연결되는 미래 고속철도 허브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주 의원은...
전승우 2014년 03월 06일 -
목포)무안공항 2년 연속 기록 경신?-R
◀ANC▶ 무안국제공항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2년 연속, 개항 이래 최대 이용실적을 경신할 수 있을 지 관심입니다. 양현승 기잡니다. ◀END▶ 무안국제공항이 연초부터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올해 지난달까지 이용객이 2만 2천여 명. 개항 7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던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가 증가했습니다. 오는 3...
최우식 2014년 03월 10일 -
“공업사 밀어주기 있었다”(R)
◀ANC▶ 목포개인택시 지부가 공업사들과 묘한 공생 관계를 유지해 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개인택시 지부는 교통 사고가 난 택시를 밀어주고, 공업사는 수리비 할인 등 혜택을 주는 식인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찜찜한 구석이 있습니다. 박영훈 기자가 취재 ◀END▶ 목포의 한 공업사. 지난해 9월 사고가 난 택시 물량...
박영훈 2014년 03월 10일 -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R
◀ANC▶ 정부가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지역이 발전 전략을 세우면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인데 이전 정부 대책과는 무엇이 다르고, 광주 전남은 어떤 전략을 세웠는지 윤근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5+2 광역경제권으로 대표되는 이명박 정부의 대책과 가장 다른 점은 지역 발전의 추진 주체입니다....
최우식 2014년 03월 13일 -
호남고속철 경유역 논란 재점화
잠시 소강상태를 보였던 호남고속철도 경유역 논란이 지역 정치권에서 다시 점화되고 있습니다. 전남지사 출마를 선언한 주승용 의원은 오늘 (17) 보도자료를 내고 "KTX 광주 송정-목포 간 노선은 확정된 사안이 아니며 전남도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습니다. 주 의원은 송정-목포구간 현재 타당성 용역이 진행중...
전승우 2014년 03월 18일 -
이순신 대교, 국도 승격 건의
전남도가 국가산단 진입도로인 이순신 대교의 국도 승격을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전남도는 이순신 대교가 국가기간 교통망으로 일반국도 지정 기준에 부합된다며, 현재 국토부에서 검토 중인 국도및 국가지원 지방도 승격노선조정에 반영해 국도로 승격시켜 줄 것을 국토부에 요청했습니다. 전남도는 또, 지난 2007년 공사...
전승우 2014년 03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