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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연대, 포스코 운송회사와 운임협상 합의
화물연대와 포스코 운송회사간의 운임협상이 타결됐습니다. 화물연대와 포스코 운송회사는 지난 15일 마라톤 협상 끝에 운임인상 7.9%, 셔틀작업 3% 이상안에 합의하고 화물연대 조합원 위탁해지 금지와 양측에 내려진 고소고발도 취하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합의안은 이달 1일 출하분부터 적용되며 화물연대는 운송사측과...
김종태 2012년 09월 18일 -
태풍 북상으로 정전 피해 잇따라
제 16호 태풍 '산바'의 영향으로 고흥과 여수지역도 정전피해가 잇따랐습니다. 한국전력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에 따르면 강한 바람과 비를 몰고 온 태풍 산바의 영향으로 오늘 새벽부터 여수 8900호와 고흥 7500호, 광양 500호에 정전이 발생해 오후 6시 현재 모두 복구됐습니다.
김종태 2012년 09월 17일 -
경제자유구역 활성화 '현안해결 'T/F팀' 운영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경제자유구역 활성화를 위해 '현안해결 T/F팀'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15명의 과장급 이상 간부들이 주축이 된 TF팀은 행정지원팀, 기업지원팀, 개발팀의 3개 분야별로 과제를 발굴하고, 부서간 업무 경계를 넘어 상호 격의 없는 토론을 통해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찾게 됩니다. 특히 외국인 투자유...
김종태 2012년 09월 17일 -
광양시 의회, 서커스 공사대금 체불 조사
광양시의회가 월드아트 서커스 페스티벌의 적자와 공사대금 체불에 대한 실태 조사에 들어갑니다. 광양시의회는 이달 초 집행부에 서커스 페스티벌 사업의 입찰과 계약 등의 자료를 요구했으며, 다음주부터 분석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의회는 또 상임위원회를 열어 업체 관계자와 업무책임자를 불러 조사한 뒤 ...
김종태 2012년 09월 17일 -
전남 귀촌가구 80% 농어업 종사
도시에 살다 전남 농어촌으로 옮겨오는 5가구 가운데 4가구는 농어업에 종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가 올 상반기 귀농.귀촌 실태를 조사한 결과 전남으로 이주한 1355가구 가운데 80.6%인 천92 가구가 농어업에 종사하고 19.4%인 2백63 가구는 전원생활을 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귀농.귀촌 가구 가운...
김종태 2012년 09월 17일 -
광양 매실 재배면적 10년사이 2.7배 증가
광양 매실 재배면적이 최근 10년 사이에 2.7배나 늘었습니다. 광양시에 따르면 관내 매실재배면적은 3천백여 농가에서 천백92ha로 지난 2천2년의 천3백여 농가, 442ha와 비교해 2.7배 늘었습니다. 생산량도 같은 기간 동안 2천2백여 톤에서 9천6백여 톤으로 4배 넘게 증가했습니다. 광양시는 지난 2천9년 광양 매실이 향토...
김종태 2012년 09월 17일 -
지역 무역업체 광양항 대신 부산항 이용
광주,전남 무역업체들이 가까운 광양항 대신 부산항을 이용하는 것으로 밝혀져 대책 마련이 요구됩니다. 한국무역협회 전남지역본부가 광주,전남지역 37개 업체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95%인 35개 업체가 부산항을 이용하고, 19개 수입업체 가운데 15개 업체가 역시 부산항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역 무역업체들이...
김종태 2012년 09월 15일 -
광양 매실 재배면적 10년사이 2.7배 증가
광양 매실 재배면적이 최근 10년 사이에 2.7배나 늘었습니다. 광양시에 따르면 관내 매실재배면적은 3천백여 농가에서 천백92ha로 지난 2천2년의 천3백여 농가, 442ha와 비교해 2.7배 늘었습니다. 생산량도 같은 기간 동안 2천2백여 톤에서 9천6백여 톤으로 4배 넘게 증가했습니다. 광양시는 지난 2천9년 광양 매실이 향토...
김종태 2012년 09월 15일 -
부두 '포화' 심각-R
◀ANC▶ 해마다 여수,광양항의 물동량이 늘면서 선박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 시설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습니다. 부두 증설이 시급하지만 부두 용지난과 업체들의 관심 부족으로 증설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김종태 기자 ◀END▶ 여수 산업단지내 낙포부두. 5개 선석에 14만여 톤의 일반 화물을 처리하고 있지만 비...
김종태 2012년 09월 15일 -
광양교통 적자 심각..파행 운행 우려
광양지역 시내버스 업체인 광양교통의 운행적자가 심각한 것으로 드러나 대책 마련이 요구됩니다. 광양시의회에 따르면 광양교통의 운행적자는 2천10년 5억, 2천11년 2억6천, 올해 3억으로 최근 3년간 10억이 넘는 적자가 발생했습니다. 광양교통의 적자는 버스 한 대당 평균 탑승자가 3.9명에 불과한 비수익 때문으로 광양...
김종태 2012년 09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