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 보성
-
전남*여수 교부세 삭감..강진*고흥*보성 증가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재정운영을 제대로 하지못해 올해 교부세가 대폭 깎였습니다. 안전행정부는 수입 징수를 태만히 하거나 법령을 위반해 과다 지출하는 등 재정 운영을 제대로 못한 전라남도에 대해 1억7천4백만 원, 지방재정 투융자 심사를 받지않은 여수시는 12억 원의 교부세를 각각 삭감했습니다. 반면 강진군과 고...
보도팀 2014년 01월 28일 -
장수수당 지속 여부 고심
자치단체들이 장수수당의 지속 여부를 놓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전남도에 따르면 도내 22개 시군 가운데 여수와 순천, 보성 등 19개 시군에서 적게는 2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까지 장수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여수,순천,고흥 등 5곳은 효행장려 등의 명목으로 별도로 장려금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건복지부는 기초노...
전승우 2014년 02월 18일 -
자전거 인프라 시설 대폭 확충
순천시는 올해 자전거 인프라 시설을 대폭 확충합니다. 순천시는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과 질 높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3억 5천만원을 들여 자전거 보관대 천대와 횡단도 20개소,그리고 턱낮춤 10개소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순천시는 또 올해 13억원을 투입해 별량면 우명마을에서 보성경계까지 10.4km에 자...
전승우 2014년 02월 21일 -
주승용,"보성-목포간 고속철 재착공해야"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주승용 의원이 현 정부 보성-목포구간 고속철도의 재착공을 촉구했습니다. 주 의원은 목포-부산을 잇는 보성-목포 구간 79km의 건설사업이 7년째 중단된 것은 호남 홀대라며, 이 구간이 다른 구간과 함께 완공돼 남해안의 전 구간이 고속철도로 연결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보성-목포 ...
전승우 2014년 02월 26일 -
주승용, 보성-목포간 고속철 재착공 캠페인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주승용 의원이 보성-목포구간 고속철도 재착공을 촉구하는 캠페인에 돌입했습니다. 어제(26)보성역을 시작으로 캠페인에 들어간 주 의원은 오늘 해남군청과 영암군청, 목포역 광장 등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보성-목포구간 고속철도 재착공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가두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
전승우 2014년 02월 28일 -
심경섭 신임 여수교육지원청장 취임
제13대 여수교육지원청장인 심경섭 교육장이 오늘(3)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전남 보성 출신인 심 교육장은 지난 1994년 교사로 임용된 뒤 강진 칠량중학교 교장과 강진교육지원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한편 전임 교육지원청장이었던 김종구 교육장은 순천 바둑고등학교 교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문형철 2014년 03월 03일 -
무주공산 광양...기세다툼 '치열'-R
◀ANC▶ 6.4 지방선거 누가 뛰나, 오늘은 광양 시장 후보군들을 알아봅니다. 이성웅 현 시장이 3선을 마치고 자리를 비우게 되면서 이번 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박광수 기자입니다. ◀END▶ 이미 예비후보로 등록한 입지자들만 6명에다, 사실상 선거전에 돌입한 후보자도 3명. 초반부터 달아오른 ...
박광수 2014년 03월 06일 -
"목포를 고속철도 허브로 만들겠다"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주승용 의원은 목포를 "서남해안 고속철도의 허브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주승용 의원은 오늘 호남고속철도 2단계와 목포-보성 고속철도, 목포-제주 해저터널,목포-군산 서해철도 건설을 통해 목포를 5개 철도노선이 연결되는 미래 고속철도 허브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주 의원은...
전승우 2014년 03월 06일 -
"정치 공작"..."거짓말" 공방-R
◀ANC▶ 서갑원 전 국회의원이 자신을 사기혐의로 고소한 것은 정치공작이라며 기자 회견을 열었습니다. 양 측이 서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검찰 수사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권남기 기자입니다. ◀VCR▶ 전남 보성의 한 야산. 지난 2011년, 김 모씨 등, 2명은 전 보성군의회 의장 김 모 씨로부터 이 땅...
권남기 2014년 03월 18일 -
이순신 대교, 국도 승격 건의
전남도가 국가산단 진입도로인 이순신 대교의 국도 승격을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전남도는 이순신 대교가 국가기간 교통망으로 일반국도 지정 기준에 부합된다며, 현재 국토부에서 검토 중인 국도및 국가지원 지방도 승격노선조정에 반영해 국도로 승격시켜 줄 것을 국토부에 요청했습니다. 전남도는 또, 지난 2007년 공사...
전승우 2014년 03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