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페셜 - 지역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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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약사업 예산 반영 미흡..사업 표류
박근혜 대통령이 약속한 지역 공약사업들이 정부의 예산지원 미흡 등으로 표류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은 후보 당시 전남지역 공약으로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과 여수-남해 간 한려대교 건설, 광양만권 기능성 화확소재 클러스터 구축 등 11건의 공약사업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기능성 화학소재...
전승우 2014년 09월 26일 -
해양수산 경제활성화 방안..지역사업 포함
해수부가 최근 발표한 '해양수산 경제활성화 방안'에 지역 주요 사업과 시설이 포함됐습니다. 해양수산부는 대규모 민간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2017년까지 광양항 묘도에 330억원을 투자해 기반시설을 지원하고, 광양항 특정해역에 내년부터 2천9백억원을 들여 암초를 제거할 계획입니다. 또, 내년부터 광양제철소 인근...
나현호 2014년 09월 26일 -
과수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
순천시가 FTA에 대응한 생산 기반시설 지원의 하나로 과수시설 현대화 사업에 나섭니다. 순천시는 다음달 2일까지 2천제곱미터 이상 배과 복숭아, 매실 등을 재배하는 농민들을 대상으로 과수 시설 현대화 지원 사업을 접수받습니다. 지원 사업비는 자부담 50%를 제외한 나머지 50%로 과수원내 관수와 지주시설, 작업로 정...
김종태 2014년 09월 22일 -
지역 현안사업 내년 예산 확보 차질
정부가 376조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을 확정한 가운데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이 반영되지 못해 우려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전라남도가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을 건의한 474건, 8조 천억여원 가운데 357건,4조 9천여원이 반영돼 국비 확보가 전년 대비 고작 4.2%,천 962억원이 늘어나는데 그쳤습니다. 특히,기능성 화학...
전승우 2014년 09월 20일 -
특별법 개정..개발사업 탄력 기대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운영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으로 광양만권의 개발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광양경제청은 시행령 개정으로 단계적 개발 허용대상 개발사업지구 면적이 현행 330만㎡에서 200만㎡로 축소됨에 따라 사업시행자의 초기 자금부담이 완화돼 시행자 선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전승우 2014년 09월 20일 -
고흥한우 명품화 사업 추진
고흥군이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고흥한우 명품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고흥군은 오늘(16) 한우농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 명품화 사업 설명회를 갖고, '고흥 만남의 광장'내에 '고흥한우 종합타운'을 건립하는 한편, 한우의 가공과 유통, 마케팅까지 총괄하는 지원센터...
문형철 2014년 09월 17일 -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전수조사
광양시가 관내 등록된 경로당에 대한 환경 개선을 위해 전수조사에 나섭니다. 광양시는 이달 말까지 관내 등록 경로당 306개소를 대상으로 경로당 시설물 실태와 애로사항 파악 등 2015년 환경 개선 사업을 위한 대상지 전수조사를 실시합니다. 광양시는 해마다 9000여만 원의 시비를 들여 경로당 30여 개소에 대한 환경개...
김주희 2014년 09월 15일 -
생활고 청소년 특별 지원 사업 추진
순천시가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별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지원대상은 만9세에서 18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생활이 어려워 지원이 필요하지만 다른 법이나 제도에 기준이 적합하지 않아 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입니다. 순천시는 이들 청소년들에게 생활과 의료, 학업, 직업훈련 등 8개 항목으...
김종태 2014년 09월 13일 -
한화 여수사업장..지역민 우선 채용
한화 여수사업장이 지역민을 우선 채용해 지역 친화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방산용 화약류 제조업체인 여수시 신월동의 한화 여수사업장은 지난해 채용한 151명의 신입사원 가운데 93%인 140명을 지역 출신으로 채용했습니다. 여수사업장은 또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사용하고, 각종 발주공사에 지역업체가 참여하...
전승우 2014년 09월 12일 -
순천시 통합 브랜드 교체 사업 난항
순천시가 추진하던 통합 브랜드 교체 사업이 난항에 부딪혔습니다. 순천시 의회는 최근 순천시가 시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새로운 통합 브랜드 교체에 나서고 있는 것과 관련해 브랜드 교체는 시민의 공감대가 충분하게 이루어진 상태에서 진행돼야 하는데 5년 만에 이미지를 교체하는 것은 예산 낭비의 전형이라며 시가 제...
김종태 2014년 09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