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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진강 재첩 채취량 감소
섬진강 유량 감소로 광양 섬진강에 재첩 채취량이 줄고 있습니다. 광양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다음달 중순까지 섬진강 다압면 일대에서 재첩 채취가 한창인 가운데 올해 채취량은 예년 평균 8-9백 톤보다 40% 이상 줄어든 5백톤 가량에 머물 것으로 보입니다. 광양시는 섬진강 유량 감소와 환경오염으로 해마다 재첩 채...
김종태 2012년 09월 08일 -
가을 축제 '풍성'-R(투데이)
◀ANC▶ 절기상 백로가 지나고 본격적인 가을철로 접어들면서 지역에서도 풍성한 축제들이 시작됐습니다.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지역의 축제를 김종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선선한 가을바람에 섬진강 하류의 멋스러움을 더해주는 광양 진월면 망덕포구. 가을을 대표하는 전어의 맛을 즐기고 섬진강 자연...
김종태 2012년 09월 08일 -
광양항 올해 누적 물동량 증가
지난달 광양항 컨테이너 물동량은 전달에 비해 감소했지만 올해 누적 물동량은 지난해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지난달 광양항의 물동량은 16만8000TEU로 전달 18만4000TEU에 비해 8.7% 줄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누적 물동량으로 보면 141만2000TEU로 지난해 같은 기간 140만1000TEU에 비해...
김종태 2012년 09월 08일 -
'섬진강 매화마을' 국내 대표 관광지 99곳 선정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 매화마을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99곳’에 선정됐습니다. 이번 관광지는 여행 작가와 여행 기자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포함된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선정된 것입니다. 광양시는 매화마을의 국내 대표 관광지 선정을 계기...
김종태 2012년 09월 08일 -
광양 전어 축제 오늘 개막(투데이)
광양전어축제가 오늘(7일)부터 사흘간 망덕포구 일대에서 열리는 등 지역의 가을축제가 잇따라 열립니다. 전어축제에서는 120년 역사를 자랑하는 망덕포구 전어잡이의 옛 명성을 되찾고자 전어잡이 생활도구 전시와 전통방식의 전어요리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합니다. 또, 다음달 5일 광양읍 서천변에서는 숯불구...
김종태 2012년 09월 07일 -
일본 항로 '결단'해야-R
◀ANC▶ 광양-일본을 오가던 카페리가 경영난으로 운항을 중단한지 8개월째 접어들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자를 선정해 재운항을 시도하고 있지만 올해 운항은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양시의 결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김종태 기자 ◀END▶ 해운사의 경영난으로 광양-일본간 카페리 운항이 중단된 것은 지난 1월말, ...
김종태 2012년 09월 07일 -
광양시, 광양만 야경 관광상품 개발
광양시가 광양만의 야경을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고 나섰습니다. 광양시는 POSCO 광양제철소와 이순신 대교, 광양항, 여수국가산업단지 등을 야경 관광상품지역으로 선정하고 조망 장소로 구봉산 전망대와 가야산 중복도로 주차장, 이순신대교 포토존 등을 선정했습니다. 광양시는 이를 위해 연말까지 상품개발 홍보를...
김종태 2012년 09월 07일 -
전남 윤석영, 축구 대표팀 명단 포함
전남 드래곤즈 윤석영 선수가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예선 3차전에 나설 국가대표 명단에 포함됐습니다. 왼쪽 풀백 자원의 한계로 고심을 겪은 최강희 대표팀 감독은 최근, 런던 올림픽 대표팀에서 공수 양면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윤석영을 발탁해 처음으로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현재 2승으로 조 1위...
김종태 2012년 09월 07일 -
광양시, 정부 방문 내년 사업비 537억원 요청
광양시가 지역 현안사업의 예산 확보를 위해 내년도 예산 심의를 앞둔 중앙부처를 방문했습니다. 광양시는 최근 이성웅 시장을 단장으로 기획재정부를 찾아 하수관거 정비사업 3개소 92억원과 광양경제자유구역 진입도로 개설 109억원 등 13건, 537억원을 반영해주도록 요청했습니다. 광양시는 인구 15만 달성에 따른 정주...
김종태 2012년 09월 07일 -
광양항 1,2번 선석 운영 경쟁 치열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 1단계 1,2번 선석이 일반부두로 전환될 것이 유력한 가운데 부두 운영권을 놓고 경쟁이 치열합니다. 지난 3월 국토해양부가 광양항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컨테이너부두 1단계 1,2번 선석을 일반부두로 전환을 검토한다고 밝힌이후 세방과 KIT, 대한통운 등이 선석 운영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습...
김종태 2012년 09월 0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