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아보기
-
여수시, 통합 현충탑 건립 추진
여수시가 여수와 여천, 두 곳의 현충탑을 하나로 통합해 신축하기로 했습니다. 여수시는 최근,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밝힌 통합 현충탑 건립계획에 따라 국가유공자와 보훈단체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순신공원 내에 4천5백㎡ 규모로 통합 현충탑을 건립하고, 자산공원과 선원동, 두 곳에서 진행해 온 현충일 행사도 ...
최우식 2021년 06월 11일 -
백성호의원 학교급식노동자 처우개선 요구
광양시의회 백성호 의원이 학교급식노동자들의 처우 개선을 요구했습니다. 광양시의회 백성호 의원은 오늘 오전 열린 제299회 광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 집행부가 2만 4천여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급식을 제공해주는 급식 노동자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 대책을 수립해 줄것을 요구했습니다. 또, 전남...
김주희 2021년 06월 11일 -
여수시, 해양레저스포츠 프로그램 무료 운영
여수시가 오는 16일부터 3개월 동안 소호요트장과 웅천 해변, 세계박람회장에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여수시는 이 기간동안 윈드서핑과 카약, 패들보드,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레저 스포츠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관광객의 경우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나 7일 이내의 PC...
최우식 2021년 06월 11일 -
YGPA, 항만재개발사업 지역협의체 자문단 구성
여수광양항만공사가 항만재개발사업 지역협의체 자문단을 구성했습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326만㎡의 대규모 산업용지를 조성하는 항만재개발사업인 광양항 율촌 융·복합 물류단지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주민과 투자 유치, 물류분야 전문가 등 12명의 지역 협의체 자문단을 위촉했습니다. 공사는 항만재개발...
김주희 2021년 06월 11일 -
여수 테크니션스쿨, 운영 개선 대책 강구해야...
여수시 테크니션스쿨의 지속 성장과 재정부담 완화를 위해서는 교육 환경 정비와 중소기업 전문인력 양성 등의 개선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은 최근, 시의회 정례회 시정질문에서 테크니션스쿨이 시 예산만으로 운영되고 있고, 시설도 30년 이상 노후된데다, 석유화학 교육 장비도 갖...
최우식 2021년 06월 11일 -
순천시, 신청사 건립부지 소유권 확보
순천시 신청사 건립 부지에 대한 소유권 확보 절차가 마무리됐습니다. 순천시는 신청사 건립 부지로 편입된 장천동 일원 60필지 가운데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12필지에 대해 보상금 59억 원을 법원에 공탁하고 소유권 이전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순천시는 올해 하반기부터 지장물 철거 작업을 시작하고,...
문형철 2021년 06월 11일 -
임금체불 원인은 최저낙착제..관리감독 강화해야
여수산단에서 반복되는 임금체불의 근본 원인은 최저낙찰제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여수시의회 주종섭 의원은 최근, 시의회 정례회 시정질문을 통해 발주처와 원청사가 시행하는 최저낙찰제가 과도한 경쟁에 따른 턱없이 낮은 낙찰가로 임금체불의 원인이 되고 있다며, 여수시가 이미 관련 조례를 제정한 만큼 관리감독을 ...
최우식 2021년 06월 11일 -
전남 사립학교 법정부담금 납부율 16%에 그쳐
전남지역 사립학교들의 법정부담금 납부율이 16%에 그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전남지역 사립학교들이 법정부담금은 131억원으로 실제 납부액은 22억원 그쳤으며 전라남도교육청은 부족 분 109억원을 학교운영비로 들어가야 할 금액에서 차감해 학교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남도의회 강문성 의원은 학교 운영비가 부족...
김양훈 2021년 06월 11일 -
해마다 농작물 피해..여전히 '원인 불명'
◀ANC▶공단과 인접한 광양의 한 마을이 작물의 잎사귀가 타들어가는 농작물 피해를 십 수 년째 호소하고 있습니다.병이나 해충에 의한 피해가 아니라는결과만 있을 뿐 정확한 원인은 여전히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주민들은 인근 공장을 의심하고 있습니다.강서영 기자입니다. ◀VCR▶감나무들의 잎사귀가 누렇다 못해...
강서영 2021년 06월 10일 -
타이틀+헤드라인
1) 경전선 전철화 노선이 순천 도심을 관통하는것과 관련해 순천시가 대안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노선 변경이나 지중화를 위해서는 수천억원의 사업비가 추가로 들게 돼 이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건입니다. //////////////////////////////////////////// 2) 3백억원에 이르는 광양의 노후 하수관로 정비 일부 구간...
김종태 2021년 06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