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봄철 피로를 극복하는 커플 스트레칭 등록일 : 2008-05-02 09:03

봄만 되면 종잡을 수 없이 우울해지고 무기력해지는 증상. 으레 겪는 계절병이라며 그대로 넘기기보다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에 자극을 주면 한결 수월하게 극복할 수 있다. 실내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커플스트레칭을 알아본다.



Part1 기분 전환 & 우울증 예방

Step 1●등·허리 누르기

등과 허리 근육을 이완하는 운동으로 기분을 환기시키고 우울증을 예방한다.
1 남자는 무릎을 꿇고 팔을 펴서 고양이처럼 자세를 취한다.
2 여자는 남자의 허리에 손을 대고 힘을 줘 살짝 눌렀다가 힘 빼기를 여러 번 반복한다. 상대방과 자세를 바꾸어 실시한다.

Step 2●옆구리 당기기

옆구리와 어깨, 팔을 전체적으로 자극하고 기분을 전환시킨다.
1 서로 반대쪽 옆구리가 마주보도록 선다. 어깨 너비만큼 다리를 벌린 뒤 바깥쪽 손을 머리 위로 올려 잡고 안쪽 손은 편하게 마주 잡는다.
2 안쪽 다리는 곧게 펴고 바깥쪽 다리를 굽히면서 손을 천천히 자신 쪽으로 당기며 바깥쪽 옆구리를 자극한다. 파트너와 팔을 붙여 서로 지탱한다.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Step 3●손뼉 치기

손의 신경과 미세한 감각 기관을 자극해 우울증을 예방하며 혈액순환에도 좋다.
1 서로 등을 맞대고 선 다음 양팔의 팔꿈치를 굽혀 가슴 앞에 놓는다.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린다.
2 같은 방향으로 상체를 돌려 손뼉을 친다. 반대 방향과 번갈아 실시한다.

Part2 피로 해소 & 노화 예방
Step 1●머리와 뒷목 마사지

머리와 뒷목을 자극해 안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노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1 남자는 책상다리로 앉아 눈을 감는다.
2 여자는 남자 앞에 무릎을 꿇고 앉아 손가락과 손바닥을 이용해 한쪽 팔로 뒷목을 앞으로 당기고 다른 쪽 팔로 머리를 누른다. 상대와 자세를 바꾸어 실시한다.

Step 2●손뼉 치고 허리 젖히기

가슴을 열어 심장의 원활한 운동을 돕는다. 혈액을 비롯한 체액의 순환과 환기에 좋다.
1 서로 마주본 상태에서 무릎을 꿇고 반만 앉는다. 두 손바닥을 가슴 높이로 올려 상대방과 마주 댄다.
2 서로의 손을 맞춰 손뼉을 친 뒤 허리를 뒤로 젖힌다. 다시 원위치로 돌아와 손뼉을 치고 운동을 반복한다.

Step 3●손 엇갈려 잡기

손바닥의 신경과 미세한 감각 기관을 자극해 전신의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1 어깨 너비로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서로 마주보고 선다. 양손은 서로 엇갈려 잡는다.
2 손을 교차해가며 바꾸어 반복 실시한다. 익숙해지면 속도를 높인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