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생활에 윤기를 더해주는 맥주 활용법 등록일 : 2008-06-24 12:55

생활에 윤기를 더해주는 맥주 활용법

1) 김빠진 맥주로 생선의 비린내를 제거할수 있대요. - 김빠진 맥주가 의외로 활용도가 높은데, 고등어나 꽁치등 비린내가 많이 나는 생선은 요리하기 전에 맥주에 10분정도 담가두면 비린내가 말끔하게 없어지고 그런다음에 마른행주나 키친 타월로 물기를 닦아내고 조리를 하면 됩니다.

2) 생선뿐만 아니라 돼지고기의 누린내도 제거가 할수 있답니다. - 요즘 와인 삼겹살도 유행이잖아요. 집에서도 맥주를 이용하면 이와 같은 냄새 안 나는 삼겹살을 먹을 수가 있어요. 그릇에 맥주를 담고 돼지고기를 넣어 1시간 정도 잰 뒤에 구워먹으면 누린내 싹!!!

3) 튀김옷은 더욱 바삭바삭하게 해준데요. - 튀김옷을 만들 때 맥주를 넣어 반죽하면 튀김요리가 바삭바삭해진답니다. 물과 반반 섞어서 사용하거나 맥주만 사용해도 좋죠.
참! 미지근한 맥주보다는 맥주를 차게 한뒤에 넣어야 그 효과가 더 커요.

4) 맥주로 머릿결을 건강하게 해볼까요. - 맥주를 약간 섞은 물에 머리를 감으면 머릿결이 좋아져요. 우선 샴푸 후 깨끗이 헹군뒤에 타월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한다음에 마시다 남은 맥주를 머리에 충분히 묻힌 다음에 손가락으로 두피를 마사지하듯 눌러준후 헹구면 머리카락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져요.

5) 맥주 팩으로 모공 속 피지도 제거가 되요. - 맥주 효모를 이용한 맥주 팩으로 피부를 청결하게 하고 독소도 제거가 된데요. 곱게 빻은 맥주 효모 반큰술과 맥반석 가루 반큰술을 섞고, 물을 적당량 넣어 걸쭉한 상태를 만들면 맥주팩이 완성되는데, 맥주효모는 건강 식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6) 맥주로 세안도 가능한데요. - 피로에 지친 저녁, 피부 역시 휴식이 필요하잖아요. 김빠진 맥주를 세숫물을 섞어 저녁마다 세안을 해보세요. 손바닥으로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르려 주면 흡수가 빨라서 더욱 효과가 있데요. 단 내 피부에 맞는지 먼저 테스트 필요.

7) 색깔 옷을 선명하게 해주는 맥주 - 김이 빠진 맥주는 색깔 있는 옷을 헹굴 때 활용해봐요. 마지막 헹굴 때 섬유린스 대신에 맥주를 조금 부어 빨래를 헹구면 짙은 옷의 탈색을 막아주고, 바랜 옷의 색깔을 보다 선명하게 되살려 준답니다.

8) 마지막 한가지 더 - 화분이나 정원에 김 빠진 맥주를 부어보세요. 흙 속의 영양분이나 칼로리가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 맥주가 뿌리에 직접 닿으면 썩을 수도 있으니까 맥주를 물에 희석해 흙 위에 뿌려주고, 마른 행주에 김 빠진 맥주를 묻혀서 잎을 닦아주면 신기할 정도로 싱싱해집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