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여드름 피부 관리 요령 등록일 : 2009-06-03 13:41


* 세안

피지 분비가 많다고 세안 시 비누를 두 번씩 사용하는 것은 피지분비를 줄이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피지가 많은 피부는 여드름도 같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여드름 예방을 위해서라도 청결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비누세안은 꼼꼼히 하되 잔여물이 남지 않게 물로 깨끗이 씻어내는 게 중요하다.

비누는 지성용 비누나 자극이 적은 산성비누를 쓰는 게 바람직하다. 만약 화장을 했다면 반드시 클렌징 제품으로 화장을 제거한 뒤 비누로 씻어내는 이중세안 을 하여야 한다.


* 여드름 피부이면서 뺨이 당길 때

T존 부위인 이마와 코는 지성이고 양쪽 뺨이나 눈은 건성인 피부처럼 한 얼굴에 건성, 지성, 중성 중 2가지가 함께 공존하는 경우를 흔히 복합성 피부라고 한다. 이때는 얼굴부위에 따라 각각 알맞은 화장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건조한 눈과 뺨에는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건성용 제품을, 피지를 조절해야 하는 T존 부위는 유분이 없는 기초화장품 등 지성용을 써 주어야 한다


* 피부가 당겨 보습 에센스를 쓰고 싶을 때

에센스는 여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보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지성피부인 경우에도 수분 보습이 필요하다. 유분이 적거나 아예 없는 오일 프리(oil free)에센스는 수분 함유량은 늘었으면서 기름기가 없어 지성피부나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여도 안심이다.

특히 눈 주위는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서 피부두께가 얇고 피지선의 분포가 적어서 수분이 쉽게 부족해져 푸석푸석해지거나 잔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 눈은 자극에도 예민하므로 유분이 과하지 않은 에센스를 사용한다.


* 화장품의 선택

피지는 피부의 피지샘에서 생겨나 모공을 통해 피부표면으로 배출되는데 그 분비량이 많으면 과다한 피지량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 등을 유발시킨다.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피지가 과잉 분비된 듯한 상태를 초래하여 모공을 막고 염증을 유발시킨다.

그러므로 지성피부나 여드름피부의 경우는 오일 프리(oil free)나 비면포생성 화장품(Non-Comedogenic)을 쓰는 것이 좋다. 오일프리 제품이란 오일성분이 거의 없거나 완전히 빠진 제품이다. 또 화운데이션 등 모공을 막는 제품도 쓰지 않는 게 좋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