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Part 1 2009 달라진 자외선 차단제 트렌드 등록일 : 2009-07-11 11:31

태양을 피할 수 없다면, 태양과 당당히 맞설 전략을 세워야 할 때. 똑똑한 자외선 차단 방법만 알고 있다면 문제 될 것 없으니 이제 더 이상 햇살을 마냥 피해 다니지 말자. 진화된 차세대 차단제가 든든한 지원군이 돼줄 것이다. 2009년 여름을 위한 최신 버전 퍼펙트 선케어 가이드.

Part 1 2009 달라진 자외선 차단제 트렌드



올여름 자외선 차단제가 똑똑해졌다. 각 브랜드에서 앞다퉈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 새로운 성분으로 스킨케어 못지않은 멀티 액티브 효과를 선사함은 물론 다양한 제형으로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 쓸 수 있게 됐다. 달라진 2009 자외선 차단제를 눈여겨보자.

> > 유기농, 천연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줄였다

일반 스킨케어 제품에 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때 피부 자극을 염려하는 이가 많다. 하지만 이제 그 고민을 접어도 좋을 듯하다. 뷰티 업계의 에코 트렌드에 맞춰 자외선 차단제도 유기농 성분이나 피부 자극이 적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사용한 제품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피부가 극도로 민감하다면 천연 성분으로 만든 자외선 차단제를 골라보자.

> > 메이크업 위에도 수시로 덧바른다

아무리 '롱래스팅'을 외쳐도 자외선 차단제는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진다. 일정한 간격으로 덧발라야 하지만 메이크업을 한 상태라면 쉽지 않은 일. 때문에 메이크업한 피부 위에도 바로 덧바를 수 있는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가 속속 출시되는 추세다. 고운 파우더 타입의 입자로 얼굴의 번들거림을 잡는 동시에 자외선 차단 효과도 누릴 수 있는 제품을 눈여겨볼 것.

> > 풍부한 보습 효과를 더했다

자외선 차단제의 단점으로 가장 많이 꼽히는 것은 바르기만 해도 더운 느낌을 주는 뻑뻑한 질감과 사용 후 번들거리는 피부. 최근에는 이러한 점을 개선, 마치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른 듯한 촉촉함은 물론 쿨링 효과까지 겸비한 자외선 차단제가 새롭게 등장했다. 이러한 제품들은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돼 대부분의 피부 타입에 잘 맞는다.

> > 자외선 차단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

자외선 차단제로 단지 자외선 차단만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주름을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잡티와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는 화이트닝, 여드름과 뾰루지를 관리하는 트러블 개선 효과 등 다양한 기능이 강화된 자외선 차단제가 대거 출시됐기 때문이다. 예민한 눈가를 위한 저자극의 눈가 전용 자외선 차단제도 주목받는 제품 중 하나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