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녹차로 세안하는 방법 등록일 : 2009-07-11 19:38



녹차는 세균번식 억제, 살균및, 여드름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며 녹차의 떫은맛을 내는성분인 폴리폐놀은 피부수렴, 모공수축, 피부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특히 녹차는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기미, 주근깨, 미백에 효과가 있습니다.녹차에 들어있는 비타민A,B2,C,E등이 유해산을 제거하여 피부탄력을 높여주며 또 카테킨 성분이 피지조절을 도와 T존 부위와 뺨 등을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 침착을 막아 주는 미백효과와 여드름을 가라앉히는 진정 및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 녹차세안법

녹차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중금속을 침전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수돗물의 염소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물질을 제거할 수 있고 특히 여드름 균에 대한 항균력과 항염 효과 등이 있으므로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잘 생기는 지성 피부의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⑴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만든다.

① 화장을 폼클린징등으로 지우고 난후 녹차잎 달인 물로 마지막으로 헹궈내는데, 녹차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 수 있도록 마사지하듯 토닥거리면서 헹궈준다.

② 2주동안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해주면 여드름이 하나씩 사그라 드는 것을 느낄수 있는데, 여드름이 심할 경우 일주일에 한번씩 차 마사지를 해 주면 효과는 더 빠르다. 녹차잎 진하게 달인물을 화장솜이나 거즈에 적셔서 여드름이 난 부위에 얹어 두고 10분쯤 있다가 떼어낸다.


⑵ 부은 얼굴을 가라앉혀 주는데 탁월하다.

① 아침에 눈이 부었을 때 녹차 화장솜으로 붓기를 뺄 수 있다. 녹차 화장솜을 눈이나 얼굴 위에 얹어두면 부은 부위가 가라앉고 상쾌함을 준다. 이때 녹차 달인물을 약간 차갑게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사용하면 효과는 2배. 바쁜 아침시간에 이용하면 좋다.

② 아침에 시간이 있는 사람이라면 차 얼음 마사지로 피부를 진정시켜 보자. 전날 밤 물 2컵에 녹차 5g 넣고 5분간 끊인 다음 잎은 건져내고 냉동실에 넣어 얼린다. 다음날 아침 차 얼음을 거즈에 싸서 피부에 문지르면 손상된 피부가 회복되면서 피부트러블도 없어진다. 녹차 얼음물은 피부를 진정시키기도 하지만 수렴성이 강해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또한 외출에서 돌아왔을 때 미지근한 물에 세안을 하고, 녹차물에 헹궈주면 모공이 수축되고 피부에 긴장감을 주어 탄력있고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