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음주 후 더운 물? 찬 물? 등록일 : 2009-12-24 17:35

술은 이중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술 자체의 성질은 강한 쓴맛이 있어 심장에 도움을 주거나 또는 쉽게 고쳐지지 않는 질병에 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한번 성질을 부리면 그 오만함이 정도를 넘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냉정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한 두잔은 강한 쓴맛 때문에 심장의 활동을 돕고 몸을 덥혀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그러나 아주 많이 마시게 되면 강한 쓴맛은 강한 냉기로 돌변하게 됩니다. 즉, 드라이 아이스처럼 강한 냉기는 열이되고 강한 열은 냉기가 되듯 아주 차가운 성질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하여 과음을 하게 되면 심장이 극도로 식고, 신장이 심장의 허열을 관리하지 못해 갈증이 나는 것이며 냉기로 인하여 허열이 생기기 때문에 차가운 물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차가운 물을 먹게 되면 신장이 더욱 차가워져서 마신 찬물은 바로 냉기로 돌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음주 후에는 더운 물을 먹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며 술독이 쉽게 빠져 나가고 신장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음주 후에는 더운 물로 양치를 하고 더운 물을 먹는 것이 몸을 보전하는 길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