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장에좋은 훌라후프운동법 등록일 : 2010-02-08 09:20
게다가 장 기능을 향상시켜 숙변, 변비 해소와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방출하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집 안에서 훌라후프 운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훌라후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훌라후프는 일반적으로 허리에서 돌리는 것으로만 알고 있는데 훌라후프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법을 활용한다면 더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훌라후프를 돌릴 때 1kg 이내의 아령을 들고 하면 운동량이 배가되며 어깨 밑의 처진 팔뚝살도 손쉽게 뺄 수 있다.
훌라후프 운동은 적어도 1주일에 4~5회 정도는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한 번 할 때마다 30~40분을 쉬지 않고 땀이 날 정도로 한다면 100~120kcal 정도 소모된다. 초보자라면 10~15분 정도 한 후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 가야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로 근육을 풀면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훌라후프 를 사용할 때는 한쪽 방향보다는 양쪽으로 돌리는 게 효과적이다.
훌라후프 운동법
똑바로 선 자세에서 다리를 30cm 정도 벌린 후 훌라후프를 가볍게 6~7회 돌린 다음 손으로 잡는다. 이렇게 돌리고 잡기를 계속 반복하면서 점점 돌리는 횟수를 늘린다. 처음 돌릴 때 허리를 꼿꼿이 세우면 잘 돌아가지 않으므로 허리를 15도 정도 구부리고 돌린다.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훌라후프를 잡은 후 머리 위쪽으로 팔을 쭉 뻗는다. 그런 다음 천 천히 오른쪽으로 넘어가면서 옆구리 근육을 늘린다. 이때 반동을 주면 운동 효과가 전혀 없다. 훌라후프를 밀어내는 느낌으로 옆구리 스트레칭에 신경을 집중해야 한다.
훌라후프에 오른쪽 발목을 걸고, 훌라후프를 허리선까지 천천히 끌어올린다. 그런 다음 서 서히 다리를 뒤로 민다. 가슴은 내밀고 엉덩이는 뒤쪽으로 밀면서 복부의 곡선을 탄력 있게 유지한다.
훌라후프를 머리 위로 올려서 잡은 후 오른쪽 방향에서 왼쪽 방향으로 원을 그리면서 천천 히 돌린다. 4회 실시 후 방향을 바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린다. 이때 몸을 최대한 유연하게 늘이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집중한 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