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시청자의견 시청자 의견

Re:순천시내버스회사는 직원관리나 똑바로해라 등록일 : 2002-07-02 00:00

MBC를 사랑하는 시청자 입니다...

화제 집중을 보는 도중 인터뷰 과정에서 틀린 단어가 있었습니다..

정종이란 단어가 맞는지요???

제가 알기는 청주가 맞는 표현 인것 같은데요....

정확한 표현을 알려 주세요... 안녕하십니까?

푸른신호등에서 이 문제에 대해 몇차례 지적을 했는데 시정이 되지 않고 있군요. 푸른신호등 650-3339번으로 전화 주시면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문글------------------------------

오늘 오후 6시 15분경 벌교로가는 시내버스 88번이 보금온천건너편에 서는 순간 갑자기 할머니가 내리고 뒤를 이어 시내버스 기사가 빗자루를 들고 내렸다. 그리고 정말 하늘을 울릴정도의 큰소리로 할머니를 막 몰아부쳤다. 시내버스안에는 상당의 승객이 있었고 거기에 아랑곳 없이 기사는 계속 할머니에게 정말 큰소리로 욕하며 몰아부쳤다. 소리가 너무 커 할머니의 소리는 들리지도 않았고 온통 그주변이 그 기사양반의 소리로 채워졌다, 주변의 사람들이 다 무슨일인지 밖을 쳐다봤고 지나가던 나도 순간 쳐다보게 되었는데. 여전한 시내버스 기사들의 무친절한..아니 이건 주객이 전도된 듯한 막무가내의 모습이 화를 나게 만들었다.

재정적자라고 시내버스 요금 인상을 밥먹듯이 하고 거기에 때맞춰 기사양반들의 파업도 밥먹듯이 하는 모습을 봤을때 그들은 요금을 올려 받기 전에 먼저 스스로를 생각해봐야한다. 도대체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고객으로 보는지... 내가 봤을때는 여전히 개로 보는것 같다. 예전에도 한 아주머니를 몸으로 밀치면서 버스에서 내쫒는 모습을 본듯한데. 지금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 아직까지 저런 파렴치한 기사들이 멀쩡히 일을하는지 모르겠다. 순천시내버스회사는 기사를 뽑을때 운전면허증부터 볼것이 아니라 그사람의 됨됨이를 보고.. 친절교육부터 시켜야한다. 그래야 후에 요금인상을 주장할 최소한의 정당성이라도 있지.. 참 어처구니가 없다. 너무나 화가난다. 아까 그 몰상식한 시내버스기사.. 키가 180정도에 체격이 건장하고 시꺼먼얼굴에..

우리나라가 목소리가 크면 이긴다는 사회는 지났다고 생각하는데.. 참 할머니한테는 그런 목소리로 이겨서 뭐 어디에 쓸건지...

차랄 대로변에 새워놓고 승객들은 아랑곳없이 그 할머니한테만 몰아부치며 운행도 안하고.. 얼척이 없는 그런 모습을 보고 너무 화가난다.

내가 서울에서 학교를 다니며 서울시내버스를 가끔 이용하며 새삼 느낀것이 기사아저씨들이 많이 친절해졌다였는데.. 순천은 개뿔이 ...



아직 멀었다.. 요금 올려받기전에 시내버스회사들은 직원관리나 똑바로 해라. ..무슨 최소한의 승객은 손님이라는 기본인식부터 없는 기사들한테 더이상 뭘 바랄까.. 갈수록 올려받는 요금에 재정적자라는 소리만 맨날하구 또 기사들은 파업에 안달이고.. 기본 자세부터 틀려먹었는데 요금 올려받는다고 해결될 문제라고 보는가? 순천시도 버스회사에 끌려다니지 말고 친절한 순천시내버스로 거듭날수 있도록 지도해야한다고 본다..

지금까지 오늘 그 시내버스 기사를 보구 분을 못참고 인터넷에 올렸다. 생각할수록 아직 기본자세부터 안된 순천시내버스기사들.. 목소리 높일때가 파업하고 힘없는 할머니나 아주머니들 윽박지를때 밖에 없나보다..쯧쯧..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