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당신의 소금사막에 비가 내리면 등록일 : 2008-06-20 08:50

중이미지보기

아주 오래전 잉카 제국의 일부였으며 오랫동안 에스파냐의 지배를 받았던 남미의 비밀스러운 나라 볼리비아 여행 에세이. 전작 『당신의 아프리카에 펭귄이 방문했습니다』에서 아프리카 케이프타운의 매력을 정갈한 감성으로 그려냈던 작가가, 또다시 권태로운 삶으로 가득한 도시에서 시선을 돌려 남미 볼리비아 사람들의 다양한 방식의 행복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저자는 훌쩍 여행을 떠나려고 큰 맘 먹고 휴가를 내고도 '성공적인 관광'만 하기에도 시간이 모자라는 이들에게 자기 여행을 나누며 삶을 진단하고 '다른' 행복을 이야기한다. 그가 향한 남미의 나라, 볼리비아에는 '사람'이 있었다. 그곳에 사는 사람, 그 사람들이 먹는 음식, 그 사람들의 습관으로 채워진 그의 여행은 도시의 메마른 삶에 지친 사람들의 어깨를 다독여 준다.

테오의 여행은 바로 '사람을 향한 여행'이다. 연인을 상실한 사람, 직장을 구하려는 사람, 삶이 권태로운 사람, 공부하기 싫은 학생, 일상이 덧없는 주부 등 수많은 사람들에게 그는 자신의 여행 이야기를 들려준다. 미래를 알려 주는 잉카 예언술, 죽음의 도로를 지나는 방법, 아마존의 빵 굽는 여자 아이, 도박하는 소년 라파엘에 관한 이야기 등, 그의 여행 이야기와 함께 잠시 지친 일상을 떠나 '다른 방식의 행복'을 경험해 보자.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