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 등록일 : 2009-03-20 12:26

아직도 많은 어머니들의 아이 키우는 교과서로 통하는 『푸름이 이렇게 영재로 키웠다』와 책을 통해 지성을 키워주는 방법을 다룬 『아빠와 함께 책을』의 뒤를 잇는, 정서면에서의 푸름이 독서영재 교육법의 완결판. 푸름이교육법은 기존의 육아법이나 교재에서 제시하는 방법론에 따르는 것이 아닌, 동양과 서양 교육을 아우르고 새롭게 만들어진 토종 교육법이다.

'배려 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라는 것은 자기 자식 하나만 잘 키우자는 경쟁 교육법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 모두의 자식들이 남들을 배려하는 따스한 마음을 가진 아이로 성장하여 서로 협력하고 조화를 이루면서 이 나라의 미래를 끌고 나가는 배려와 화합을 가르치는 교육이다. 저자 스스로가 300권이 넘는 육아서를 읽고, 지성과 감성이 가장 조화로운 영재로 알려진 독서영재 푸름이를 직접 키운 경험뿐 아니라 지난 7년 동안 1,300회가 넘는 강연을 하면서 만난 수만 명의 어머님과의 대화를 통해 얻은 살아 있는 지식을 풀어낸다.

***************************** 저의 감상평 ****************************

처음 아이를 낳고 부모가 된 후,

너무 힘든 육아에 지쳐있을 때 읽게 된 책입니다...

영재 푸름이 아빠로 유명한 최희수 씨가 쓴 책인데요...

이 책의 핵심은

절대 '영재'가 아니라 '행복한'에 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우리 아이도 어떻게 영재로 한 번 만들어볼까, 하고 이 책을 읽으신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어요.

아이가 원하는대로 육아를 하다보니 그 아이의 재능이 살려져서

영재가 된 것이지, 푸름이 부모님께서 푸름이를 영재로 만들어야지, 하고

그렇게 키우신 게 아니거든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중요한 육아의 원칙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육아에 대해서는 전문가들 사이에 의견이 분분하지만...

가장 중요한 아이에 대한 점을 놓치지 않은 이 책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에 대한, 육아에 대한 생각 자체를

바꿔놓는 책입니다.

꼭 추천해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