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샐러리의 효능 등록일 : 2013-07-10 21:19
고대 그리스의 만병통치약 샐러리
아삭한 식감과 함께 푸른 색감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는 샐러리.
샐러리는 다양한 음식 관련 광고에도 많이 나와서 우리에게 무척이나 친숙한 채소이다.
샐러리는 원래 지중해 연안 원산의 미나리과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 풀로 유럽에서는 오래전부터 약초로 사용되어 왔으며 고대 그리스의 의사들의 만병통치약으로 이용되기도 했다고 한다.
의성이라 불리는 히포크라테스도 ‘신경이 피로하면 샐러리를 약으로 써라’라고 말했을 정도로 샐러리는 다양한 효능은 지니고 있다.
독특한 향미와 식감으로 샐러드나 소스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샐러리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 : www.foodbalance.co.kr // 푸드밸런스) 여성에게 좋은 샐러리
샐러리에는 비타민 A, B1, B2, C 등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섬유질 성분은 변비를 없애 장을 건강하게 도와준다.
또한 철분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고 생리 불순과 갱년기장애에도 효과적이며 몸을 따뜻하게 해 주기 때문에 여성에 좋은 채소이다.
심혈관계 질환 개선에 도움
비타민이 풍부한 샐러리는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우리 몸에 있는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간 기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간 건강은 물론, 혈관계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항암효과
샐러리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어 암에 초기인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피로회복 및 변비예방
샐러리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위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섬유질은 장기능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불면증 치료 및 빈혈 예방
샐러리는 뇌신경의 활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경이 예민한 경우나 스트레스가 있는 경우에 신경을 안정시켜 수면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을 만들어 주는 철분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빈혈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샐러리의 효능
샐러리는 0.1%의 정유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입맛을 돋아주고 소화나 신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당질과 지방함량이 낮고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여 체중조절 식단에 이용되고 있으며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 있어 불면증을 해소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섭취하게 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푸드밸런스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여성에게 빈혈 및 생리불순 등에 효과가 좋아 여성에게 좋은 샐러리를 활용한 샐러리 샐러드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체중감량과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