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안전한 가을산행~~ 등록일 : 2013-10-04 16:03

쨍쨍했던 여름 더위가 물러가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본격적인 가을이 되면서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그 중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시원한 계곡 물과 울창한 나무와 풀들 사이로 걷는 ‘등산’은 가장 인기이다.

억새와 더불어 온 산을 뒤덮은 울긋불긋한 단풍이 생각나는 가을 정취를 느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산을 오르는데, 등산은 아름다운 자연을 가까이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운동이다.

가을 산을 오르는 등산객

등산은 허리와 다리 등의 하체를 중심으로 하는 유산소 운동으로, 이는 근력 강화뿐만 아니라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체중감량과 유지, 혈액순환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피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남성의 정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특히 중년 남성들의 경우 발기부전 등의 성 기능에 문제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발기부전이 발생했을 때에는 약물이나 주사, 수술 등의 치료 방법을 고려하게 된다. 그 중 먹는 발기부전 치료제는 광범위하게 이용되는데 화이자의 비아그라와 대웅제약의 누리그라가 대표적이다. 특히 누리그라는 발현시간이 빠르며, 가격을 인하하고 소화제와 같은 색상인 녹색으로 제작되어 있어 남성들의 부담이 적다.

천연 비아그라로 불리는 등산은 강도가 높은 운동 중의 하나로 꼽히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 상태와 나이를 꼼꼼하게 고려하며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몸을 풀지 않고 바로 산을 오르게 되면 근육이나 인대의 긴장 등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미리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는 것이 좋다.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안전하게 산을 타는 것도 중요하다. 산 곳곳에 널려있는 나무뿌리나 돌부리 등에 걸려 넘어질 수 있으며 경사가 급한 곳을 내려가다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이다.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안전장비를 갖추고 필요한 물건만 배낭에 챙겨야 하며, 평소에 걷기 등 가벼운 운동을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전한 가을 산행 TIP>

- 얇은 옷을 여러 벌 챙겨 보온에 신경 쓰기
- 등산 배낭의 짐은 너무 무겁지 않도록 챙기기
- 자신에게 맞지 않은 무리한 등산 코스는 피하기
- 만일을 대비해 비상식량, 손전등, 구급약을 갖추기
- 산에 오르기 전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몸을 풀어주기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