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오드리 헵번처럼 '우아한 노화' 원하십니까? 등록일 : 2015-07-14 17:56
"흰머리를 두려워 말라" 등 CNN 10가지 비결 소개
- 오드리 헵번, 폴 뉴먼.
오래 사는 것도 좋지만, 얼마나 잘 늙느냐가 중요한 때다. CNN은 오드리 헵번, 폴 뉴먼처럼 '우아하게 늙는 법 10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 비결은 꾸준한 얼굴 관리. 미국 뉴욕대 피부전문의 랜스 브라운은 "20세부터 자외선 차단제, 레티노이드(주름 개선 기능 성분), 보습제를 쓴 사람은 나중에 그렇지 않은 이보다 훨씬 젊어 보인다"고 말했다. 두 번째 비결은 운동으로, 노인이라도 운동을 하면 외모와 관계없이 청년 못지않은 몸을 지닐 수 있다.
노화 흔적을 화장으로 감추려다가는 오히려 역풍을 맞는다. 짙은 화장 대신 엷은 층을 쌓는 기법을 쓰라고 권했다.
노화 흔적을 화장으로 감추려다가는 오히려 역풍을 맞는다. 짙은 화장 대신 엷은 층을 쌓는 기법을 쓰라고 권했다.
네 번째로, 손을 얼굴 못지않게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다. 얼굴은 젊지만, 손에 주름과 반점이 있으면 더 늙어 보인다. 자신감은 헵번과 뉴먼의 공통점이다. 스타일 전문가 그레타 모나한은 "자신의 가장 멋진 모습을 목표로 삼고, 마음의 자세를 잡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비결은 자기 연령대에 걸맞은 스타일이 있다는 생각을 버리는 것이다. 나이 때문에 유행을 포기하지 않는 게 우아하게 늙는 이들의 특징이다. 청바지를 입어도 유행하는 신발이나 장신구를 착용하면 매혹적인 결과가 나온다. 흰머리에 당당히 맞서는 것도 비결이다. 새치만 나와도 절망하는데, 오히려 흰머리를 세련된 스타일로 뽐내는 게 더 낫다.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jhyoon@chosun.com
출처 - 조선일보 건강한 생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