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봄철 까칠해진 피부 보드랍게 하려면? 등록일 : 2008-03-27 08:41
1. 이중 세안하기
이중 세안을 철저히 하면 불필요한 각질은 웬만큼 없앨 수 있다. 클렌징제를 얼굴에 듬뿍 바른 다음 마사지하듯 충분히 문질러 준다. 이렇게 하면 얼굴에 있던 각질이 밀려나온다. 클렌징 폼을 이용해 남은 노폐물과 각질을 한번 더 제거해 준다.
2. 스크럽제 사용
각질이 심한 경우는 스크럽제를 사용한다. 작은 알갱이가 노화된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눈, 입 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펴 바르고 가볍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각질이 많이 쌓인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해 준다. 스크럽제의 작은 알갱이를 피부에 문질러 주면 노화된 각질과 노폐물이 신속하게 제거되며 피부에 적당한 자극을 주어 새로운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킨다. 하지만 강도와 시간이 지나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지성피부는 일주일에 1회 건성피부는 조심스럽게 2주일에 1회로 한다. 마사지 시간은 2분 정도가 적당하다.
3. 팩 이용
팩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팩을 하면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피부 깊숙이 침투되며 제거할 때는 피부 표면의 각질과 오염 물질이 함께 떨어져 나간다. 각질제거와 함께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천연 과일팩은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묵은 각질과 모공의 피지를 제거해주므로 사과나 바나나, 토마토 등 과일을 갈아 팩을 해줘도 좋다.
4. 물 자주 마시기
평소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자주 마시면 각질을 줄여 피부 건조를 막는다. 하루에 5~7컵 분량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각질은 클렌징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부드러운 세안 브러시나 가제 손수건 등으로 손에 힘을 빼고 구석구석 꼼꼼히 닦아내는 것도 좋다.
5. 워터스프레이 뿌리기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낄 때나 메이크업 전후로 워터스프레이를 틈틈이 뿌려준다. 각질을 가라앉혀 주는 역할을 한다.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에는 아이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잊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