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모자 세탁방법 등록일 : 2008-09-02 12:59

1. 제품에 부착된 세탁표시 방법을 확인하시고 적합한 세탁방법으로 세탁하십시오.



2. 땀과 마찰의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탈색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되므로 땀을 흘렸을 경우 즉시 세탁 하십시오.



3. 물에 장시간 담구어 두면 이염 현상 및 수축의 원인이 되므로 즉시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4. 세탁기에 다른 세탁물과 함께 넣어 세탁하지 말고 모자만 단독으로 손세탁을 해야 합니다.



5. 여러 개의 모자를 함께 세탁할 경우에는 진한색상과 연한 색상의 모자를 분리하여 세탁해야 진한색상으로부터 이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가급적 합성세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합성세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중성세제를 사용하고 미지근한 물(약 30℃)에 완전히 용해시켜야 합니다.



7. 연한색상은 부분 탈색 방지를 위하여 세제를 완전히 녹인 후 세탁물을 넣어 주시고 헹굼 또한 충분히 헹구어야 만이 부분탈색(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8. 연한색상은 부분 탈색 방지를 위하여 세제를 완전히 녹인 후 세탁물을 넣어 주시고 헹굼 또한 충분히 헹구어야 만이 부분탈색(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9. 부드러운 솔이나 헝겊으로 문질러서 세탁하십시오.



10. 짙은 색의 마제품은 부분적으로 비빈다 던지 하면 그 부분만 하얗게 되는 수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라며 또한 천연섬유는 세탁 후 색상이 다소 연해질 수도 있습니다.



11. 단추, 지퍼 등은 잠그고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사이즈 조절부분이 벨크로 테이프로 처리된 제품은 접착한 상태로 세탁해야 합니다. 분리된 상태로 세탁을 하게 되면 세탁회수가 거듭될수록 접착력이 떨어집니다.



13. 캡의 경우 머리부분의 앞면 뒤에 심지가 붙어있는 제품은 손으로 비벼서 세탁을 하게 되면 접착력이 약한 심지의 경우 심지가 부분적으로 떨어져 보기 흉하게 되므로 반드시 솔로 문질러서 세탁하십시오.



14. 세탁 후에는 충분히 헹굼을 해주어 세제를 완전히 빼주어야 합니다. 헹굼을 충분히 하지 않으면 모자에 얼룩이 생기거나 변색이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15. 탈수를 할 경우에는 손으로 짤지 말고 세탁기를 이용하여 탈수를 하고 탈수가 된 다음에는 손으로 어느 정도 형태를 잡아주고 집게를 이용하여 그늘에 걸어 두십시오. 편직물은 세탁 후 눌러서 가볍게 탈수하고 모양을 가지런히 한 후 펼쳐서 말려야 형태가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16. 세탁 후 건조 시는 그늘에서 말려야 일광에 의한 탈색 및 수축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7. 말릴 때는 투톤으로 된 제품의 경우에는 진한 색상이 있는 부위가 아래로 가도록 하여 집게로 걸어 두십시오.



18. 천연섬유(면, 모 등)는 좀이나 곰팡이의 피해를 받기 쉽습니다. 이들은 습기가 많고 어두운 곳, 오염부분과 접한 곳에 쉽게 번식하고 갉아 먹습니다. 착용후 깨끗하게 세탁하여 완전히 건조시킨 후 보관하십시요.



19. 보관시에는 방충제 및 방습제를 사용하시고 통풍이 잘되며 습기가 없는 곳이어야 합니다.(방충제 및 방습제는 신문지나 천에 싸서 의류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제품에 구김이 심한 경우는 수증기가 많이 서린 목욕탕에 걸어두면 모의 특성상 구김이 펴져서 자연스러운 상태가 됩니다.



20. 착용 후 그냥 두게 되면 제품이 상하게 되니 반드시 손질 한 후 신문지 뭉치를 둥굴게 말아 머리 부분에 넣어 보관하여 야 형태가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21. 데님(Denim) 혹은 피그먼트제품은 물이 빠져 바지나 블라우스 등에 오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탁 시에는 원단 특성상 물이 빠지므로 특히 연한 색과 함께 세탁하는 것을 피해 주십시오.



22. 기름의 오염 등 물세탁으로 지워지기 어려운 경우에는 석유계와 불소계의 드라이크리닝을 하시기 바라며 이 경우 가능한 단시간으로 처리해 주십시요.



23. 가죽제품은 물 세탁하게 되면 가죽에 함유된 유지의 유출은 적은 반면 제품의 변형이 심하고 세탁후의 마무리 가공에 어려움이 뒤따릅니다. 반면 드라이크리닝을 하게되면 물세탁에 비해 탈지는 심하나 변형이 적습니다.



24. 가죽제품은 착용후 가죽 전용크림이나 콜드크림으로 손질하여 주시면 제품을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5. 가죽제품이 물에 젖었을 경우 직사광선이나 열로 직접 건조하면 변질될 수 있으니 마른 타올로 물기를 닦아내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자연 건조하시기 바랍니다.



26. 가죽제품의 오염이나 때를 제거하기 위해 일반 세척제나 벤졸 등 유기 용제는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