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연휴기간 동안 찐 살, 어떻게 뺄까? 등록일 : 2008-09-16 21:02
추석연휴 잘 보내셨나요?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함께하는 푸근한 명절 분위기 속에서 계속되는 각종 명절 음식들을 보면 다이어트에 대한 결심은 쉽게 무너지게 되죠.
따라서 몇 일 안되는 명절기간 동안 자신도 모르게 평소보다 훨씬 많은 엄청난 열량을 섭취했을 것입니다.
이때의 과식으로 인해 피하지방이 발달하는 여성들의 경우 허벅지, 배, 엉덩이, 팔뚝 부위의 지방 축적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특히 복부 비만은 미용에는 물론 건강에도 치명적이어서 명절 후 관리가 필요합니다.
단기간에 찐 살은 방치하지 말고 바로 빼는 것이 좋은데요, 아직은 지방세포만 늘어난 상태여서 칼로리 조절만 잘 해도 쉽게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살이 찐 상태로 시간이 지나면 지방이 셀룰라이트로 변형돼 잘 빠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단기간에 찐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할 때 주의할 점은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입니다.
갑작스럽게 운동량을 무작정 늘리면 관절이 손상될 수 있고, 연휴기간 동안 무너져있던 신체 리듬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추석 연휴 기간 찐 살을 원 상태로 돌리는 데는 보름정도 기간을 두고 원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 지방을 태워 신진대사가 활발해질 수 있도록 돕는 걷기나 조깅 든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시작으로 허리•허벅지 근육을 집중적으로 움직이는 근력운동을 하루 30분씩 꾸준히 실시해주면 한 달 안에 명절 후유증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