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바른 자세 다이어트 등록일 : 2008-10-13 13:51

자세가 바르면 군살이 빠진다 바른 자세 다이어트
척추나 골격 등 몸의 균형이 맞지 않아도 살이 찔 수 있다는 것을 아는지. 단지 많이 먹고 운동하지 않는 것만이 살이 찌는 원인은 아니다. 하루에도 수없이 취하는 자세를 조금만 고쳐 바르게 만들면 가만히 서서, 앉아서, 걸으면서 심지어 자면서도 살을 뺄 수 있다.

잘못된 자세


-팔자로 걷는다
팔자로 걸으면 배가 나온 것처럼 허리가 나오게 돼, 허리 디스크가 올 수 있다. 걸을 때 11자로 걸으면 허벅지 안쪽 근육이 긴장되면서 허리가 앞으로 휘는 것을 줄일 수 있다.


- 발바닥의 바깥쪽으로 무게 중심이 간다
보통 여성들이 하이힐을 신을 때 중심을 잡기 힘들어 발바닥의 바깥쪽에 무게 중심을 두고 걷는 경우가 많다. 바깥쪽에 힘을 주면 하체 근육이 발달하고, 골반이 틀어지게 된다.

바른 자세
-턱을 약간 당기듯이 하고똑바로 앞을 본다
-등 근육을 똑바로 편다
-배와 엉덩이를 조인다
-발꿈치로 착지한 다음 발끝을 차듯이 지면에서 뗀다
-땅을 차는 쪽 무릎을 쭉 편다. 발끝은 정면을 향한다

잘못된 자세


-높은 베개를 벤다
15cm 이상 높은 베개를 베면 목뼈가 앞으로 꺾이면서 목 디스크와 두통을 유발할 수 있고, 등뼈가 굽을 수 있다.


- 목이 돌아간다
뒷목의 근육이 뭉치면서 얼굴 근육이 커지고 지방이 축적된다.


- 옆으로 누워 잔다
옆으로 누워 자면 자연히 어깨와 골반이 틀어지게 되고 체형에 변화가 온다.


- 좌우 어깨가 틀어진다
한쪽 어깨가 틀어지면 어깨 결림은 물론 어깨의 높낮이가 달라지게 되며 혈액 순환을 방해한다. 새우등처럼 굽으면서 복부 비만을 유발한다.


- 골반이 바깥쪽으로 틀어진다
골반은 골격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중심에 있는 골반이 틀어지면 하체 골격이 전체적으로 틀어지게 되고 근육의 균형이 무너진다. 한쪽 근육은 강하게 발달되고 다른 한쪽은 늘어져 군살이 되는 것. 또한 단단하게 발달된 근육은 노폐물 배출을 방해하고, 혈액 순환을 막아 엉덩이와 허벅지 주위에 지방을 축적시킨다. 또한 골반이 틀어진 상태로 자면 다리 길이가 달라지기도 한다.

바른 자세
-위를 보고 바르게 눕는다
-자신의 체형에 맞는 높이의 베개를 벤다 베개는 등이 바닥에서 뜨지 않을 정도의 높이를 선택할 것. 타월을 말아 목 높이에 -맞춰 베거나 메밀 베개처럼 체형에 맞춰지는 베개를 벤다.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바르게 눕는다
-두 팔과 다리는 자연스럽게 편다

옆구리, 엉덩이, 허벅지에 붙은 군살들! 탱탱하게 만들기

전체적으로 뚱뚱한 건 아니다.

문제는 옆구리나 엉덩이, 허벅지에 붙은 군살들!

이 까다로운 부위를 탱탱하게 단련시켜 줄 동작 3가지를 따라해보자.

상체를 뒤트는 트위스트 동작을 응용한 윗몸일으키기. 1 매트 위에 무릎을 구부리고 누워 발 전체로 바닥을 딛는다. 등은 매트 위에 완전히 밀착시키고, 손은 머리 양옆에 둔 상태에서 어깨를 들어올린다. 아랫배가 등 쪽으로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복부를 수축하며 숨을 들이쉴 것. 2 왼쪽 다리를 들어 쭉 뻗고 2초간 정지한 뒤, 오른쪽 무릎을 구부린다. 숨을 내쉬며 왼쪽 팔꿈치를 들어 오른쪽 무릎에 닿게 하고 허리를 오른쪽으로 튼다. 숨을 들이쉬며 다리를 내린다. 쉬지 않고 방향을 바꾸어 동작을 반복한다.

엉덩이와 허벅지를 동시에 단련시킬 수 있는 동작. 1 왼쪽 발을 한 발짝 앞에 두고, 오른쪽 발을 뒤로 뻗는다. 팔을 양옆에 두고 엉덩이로 균형을 유지한다. 이때 복부에 힘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2 무릎을 구부려 허벅지와 종아리가 직각을 이루도록 한다. 체중을 앞발 뒤꿈치에 실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시작 자세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할 것. 양손에 2kg 정도의 아령을 들면 더 효과적이다.

허벅지의 울통불퉁한 살들을 매끈하게 만들어줄,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해보자. 1 다리를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선다. 손을 가슴 높이로 들고 양쪽 팔꿈치를 맞잡아 몸의 균형을 잡는다. 2 의자에 앉는다고 상상하며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린다. 엉덩이를 점점 낮추며 허벅지가 최대한 수평이 되도록 할 것. 이때 뒤꿈치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한다. 만약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점프 동작을 추가해보자. 마지막에 똑바로 일어나는 대신 가볍게 점프해 착지할 것.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