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화장 잘 받는 천연 미용법 등록일 : 2009-01-29 23:13

D-3 단번에 각질 제거하기

우리 피부는 일정한 주기로 재생되기 때문에 피부의 표피도 시간이 흐르면 부드러움을 잃은 각질은 스스로 벗겨낸다. 문제는 각질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기고 피부에 좋은 영양소를 주어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한다는 것. 따라서 가장 먼저 피부의 숨통을 열어주는 각질 제거에 신경 써야 한다.

★ 땅콩 감자팩

· 재료
감자 1개, 땅콩가루 1큰술

· 만들기
1_감자는 껍질을 벗겨 믹서에 곱게 갈아 즙을 낸다.
2_땅콩은 껍질을 벗겨 분쇄기에 곱게 간다.
3_①과 ②를 섞어 팩제를 만든다.
4_세안 후 팩제를 바르고 40분이 지나면 따뜻한 물로 씻은 뒤 찬물로 헹군다. 각질을 제거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D-2 윤기 나는 머릿결 만들기

건강한 머릿결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건강한 두피다. 모임에 나갈 때 멋스럽게 입은 블랙 슈트의 어깨 부위에 하얗게 비듬이 떨어진다면 스타일은 단번에 구겨진다. 두피가 건강해지고 머릿결에 찰랑찰랑 윤기가 흐르는 천연 린스를 만들어 사용해보자. 특별해 보이지 않지만 효과가 뛰어나다.

★ 굵은 파 린스

· 재료
굵은 파 2~3대, 물 1ℓ

· 만들기
1_굵은 파는 깨끗하게 씻어 푸른 잎 쪽을 모두 10㎝ 길이로 자른다.
2_냄비에 ①을 넣고 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푹 삶은 다음 따뜻한 정도가 될 때까지 식힌다.
3_머리에 샴푸를 하고 잘 헹군 뒤 ②의 굵은 파를 우린 물로 헹군다. 굵은 파에 들어 있는 비타민 A·C·E와 세렌성분이 두피는 건강하게, 머릿결은 부드럽게 해준다.





D-1 추운 날씨 이겨내는 피부 만들기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 실내외 온도 차 등으로 피부가 상하기 쉬운 겨울철에는 피부가 예민해져 금세 빨갛게 달아오르기 일쑤다. 게다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거칠고 잔주름도 많이 생긴다. 이럴 때는 피부에 든든한 보호막을 씌워주는 천연 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겨울 외출 대비 천연 팩으로 친구들 앞에 촉촉한 피부로 당당히 서자.

★ 땅콩 달걀 보습 팩

· 재료
땅콩가루 1큰술, 달걀노른자 1개, 꿀 2작은술

· 만들기
1_그릇에 준비한 땅콩가루, 달걀노른자, 꿀을 함께 담고 잘 섞이도록 젓는다.
2_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①의 팩을 손가락 끝에 묻혀 마사지하듯 손가락을 움직이며 얼굴에 두껍게 바른다.
3_30분이 지나면 온타월, 냉타월 순으로 닦아낸다. 피부가 촉촉해지고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D-day 모임하는 날, 24시 촉촉 피부로~

모임이 있는 날 아침, 시간은 없는데 얼굴은 퉁퉁 붓고 피부는 까칠해 보여서 걱정이라면 재빨리 할 수 있는 초간단 테크닉 케어를 하자. 출근길이 바쁘거나 당일 약속이 있을 때 쓸모 있는 케어법으로 퉁퉁 부운 얼굴은 조그맣게 바꾸고 칙칙한 피부는 생기 있게 살려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조명에서 화장이 잘 받을 수 있도록 수분과 유분이 고루 공급되는 스피드 천연 팩을 해보자.

★ 달걀 참기름 스피드 팩

· 재료
달걀노른자 1개, 꿀·참기름 2작은술씩

· 만들기
1_달걀노른자와 꿀, 참기름을 모두 넣고 섞는다.
2_①을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바르고 5~10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3_시간이 경과되면 온타월, 냉타월 순으로 닦아준다. 전날 밤 미리 만들어두고 냉장 보관했다가 쓰면 시간이 더욱 단축된다. 미리 만들어놓은 팩은 냉장 보관하면 최대 3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뷰티 생활법

피부가 건강해지려면 최소한 한 달 정도 꾸준히 관리해야 제대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루 팩했다고 피부가 좋아지는 건 일시적이므로 여유가 있는 기간에 맞춰 아래의 3단계를 꾸준히 진행하도록 한다.

Step 1. 피부의 스트레스를 날리자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 피부색이 칙칙해지고 눈 밑이 거뭇거뭇해진다. 모임 전까지 건강한 피부로 만들려면 피부 트러블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뾰루지가 생겼다면 매일 이중 세안으로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천연 팩으로 각질을 제거해 칙칙해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든다.

Step 2. 피부를 맑고 깨끗이~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난 후에는 피부 청결을 위한 손질에 들어간다. 먼저 스팀타월 등을 이용해 모공을 활짝 열어준 후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런 다음 평소 사용하는 마사지 크림으로 충분히 마사지를 해준다.

Step 3. 촉촉한 피부를 위해 보습과 영양을
피부 보습을 위한 집중적인 손질을 시작한다. 평소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하고 윤기가 없다면 유분이 들어 있는 천연 팩제를 사용한다. 늘 건조한 볼 부위와 눈가는 솜에 화장수를 묻혀 10분쯤 올려둔다. 눈가와 입술에도 잊지 말고 세심한 케어를 해준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