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사과 껍질째 드시나여? 등록일 : 2009-09-16 09:32

사과...하면 떠 오르는.. 백설공주~오 나의 백설공주

요즘과 같은 가을철이 다가오는 시기에.. 사과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푸른색 아오리 사과,
붉은 빛이 매력적인 홍로와 홍월
다채로운 햇사과가 곳곳에서 사람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과는 우리에게 친숙한 과일 중 하나로 맛도 좋아 사랑받는 과일. 물론 그 효능 또한 좋습니다.
왜 이런 말이 있쟎아여,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메달 이라고...
뭐~ 쥬스에도 아침에 (사과?) 쥬스 라는게 있던데요... 사과 맞나????

저는 나이가 들다보니 특히나 이빨이 은근히 부실하여 한입에 베어물면 턱이 얼럴합니다.
가끔 사과의 이빨 자국에 핏자국도 있구요.
그래서 한동안 치과를 다녔는데, 정말 고생했었지요.^^*

사과에 함유되어있는 성분 중 가장 유념해야할 것이 ‘펙틴’이입니다.
펙틴은 진통효과가 높고 복통이나 설사 시에 정장제의 역할을 하기도 해준다고도 하며, 또한 변비가 있는 사람의 배변을 돕고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항암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케르세틴과 비타민 A, B1, C 등을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는데 이것들은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막고 뇌질환 및 성인병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여러 가지 영양성분을 보유하고 있는 사과에서 가장 눈여겨봐야할 영양분은 역시 펙틴이죠?
이 성분의 흡수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제가 열심히 찾아봤는데 그것은 바로 사과를 껍질째로 먹는 거랍니다.
펙틴은 열매와 껍질사이에 함유된 성분이기 때문에 오늘도 ‘껍질을 예쁘게 깎아서 먹어 볼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사과의 영양성분을 보충하기 어려울꺼에여.

지금 나오는 햇사과들은 과육은 물론 껍질도 부드러워 껍질째로 먹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따라서 외국의 영화나 드라마에서 사과를 통째로 들고 야무지게 베어 무는 배우의 모습을 본 적 있다면 그대로 따라해 봐도 좋습니다.

하지만 잘 씻어서 드세요. 아시죠?
사과를 씻으신 후, 거즈 등 깨끗한 것으로 한 번 닦아내면 반짝반짝 윤이 납니다.
먹음직 스럽게 말이져... 사과의 왁스 성분 때문이져...
함 ~ 드셔보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