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생활 속 절약 비법 등록일 : 2009-12-01 08:29
가계부도 넘 탄탄하고,, 전 더 맘에 드는것은 그 위에 "Easy Life"로 좋은 내용이 있다는 겁니다.
좋은 내용을 이제부터 조금씩 올려보도록 할께요..
내년에도 이지운영팀.. 가계부 주실거죠?ㅋㅋ
"티클모아 태산, 생활 속 절약 비법."
절약도 좋지만,,다른 사람들 눈에 좋지 않게 보이는 것은 절약하기 전에 인심부터 잃을 수 있다.
작은 것을 아끼겠다고 중요한 것을 놓치면 안되겠지? 소탐대실 하지않는 절약도 테크닉으로 승부하자.
★ 리모컨 제품이여 안녕
대부분의 제품들이 편리한 리모컨 기능을 가진 것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이런 제품은 그렇지 않은 것에 비해 대기전력 사용량이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란 제품보다 리모컨 기능이 더해진 제품에 몇배 이상으로 특별히 신경을 써서 사용하지 않을 때엔 코드를 더 끄도록 하는 것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 차단기 점검, 한달은 반드시..
가끔 전기가 누전으로 인해 새나가는 경우가 있다. 누전의 화인 여부는 기본적으로 차단기를 내려보는 것이다. 그 방법은 차단기를 내리고 전기계량기의 회전원판을 확인하는 것이다. 차단기를 내리게 되면 전기가 끊어지는데 만약 회전원판이 돈다면 누전일 가능성이 크다. '화재'라는 엄청난 위험과도 직결되는 누전은 발견하는 즉시 고쳐야 한다.
★ 컴퓨터 점검도 필수
컴퓨터가 소모하는 전기를 살펴보면 우선 컴퓨터 전기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모니터가 그 주범이라 할 수 있다. 때문에 잠시라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모니터만이라도 꺼두는 것이 절약을 위한 첫 번째 방법이다. 그리고 오랜 시간 컴퓨터를 하지 않을 때에는 본체까지 끄는 것이 중요하다. 또 하나 시디는 시디 룸에 넣어두지 않는 것도 절약의 기본 상식 중 하나이다
★ 지나친 속도, 소리, 밝은 화면
TV화면을 어둡게 낮추고 볼륨 또한 작게 하도록 한다. 또한 선풍기와 같은 전력 기구도 날개의 회전 속도를 되오록이면 줄이는 것이 전력낭비를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