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집안 곳곳 얼룩없애기 ~~!! 등록일 : 2009-12-21 13:30

유리창의 스티커 자국이 지워지지 않는다
유리창에 아이가 붙였던 스티커 자국이 끈적끈적하게 남았다면 문구점에서 파는 스티커 리무버를 뿌린 다음 천으로 문질러 없애거나 키친타월에 아세톤을 묻혀 닦아낸다. 이런 알코올성 제품이 집에 없다면 식초를 이용해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키친타월에 식초를 묻혀 잠시 두었다가 닦아낼 것. 일단 한 번 붙인 스티커는 드라이어로 뜨거운 바람을 쐬어 잘 말린 다음 끝에서부터 살살 떼어내면 자국 없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아이가 벽에 낙서를 했다
크레용으로 낙서를 했다면 잉크용 지우개로 지우거나 깨끗한 종이를 대고 다리미로 살짝 눌러 묻어나오게 한다. 클렌징크림으로 닦는 것도 좋은 방법. 연필 자국은 지우개와 딱딱한 식빵으로 문지르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다.

또한 볼펜은 알코올을 솜에 묻혀 닦거나 물파스를 바르면 되는데, 주방세제를 묻힌 천으로 톡톡 두드려도 볼펜 잉크가 묻어나온다. 회벽에 유성 제품으로 낙서를 했다면 치약을 발라 지운다.

가죽 의자가 더러워졌다
아이들의 손때가 타서 가죽 의자의 손잡이 등이 더러워졌다면 우유로 닦아낸다. 음식물 기름때가 묻었다면 희석한 중성세제를 천에 묻혀 살짝 닦은 다음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다. 오래 되지 않은 볼펜 낙서는 부드러운 지우개로 지울 수 있다.

손때가 묻어 시커멓다
전등 스위치나 콘센트 주위는 손때를 타서 시커멓게 변하기 쉽다. 꼬질꼬질하게 손때 묻은 곳은 지우개로 문질러 지울 것. 때탄 범위가 넓다면 약간 딱딱해진 식빵으로 문질러 지우도록 한다. 전화기에 묻은 손때는 식초를 묻혀 닦으면 얼룩도 지워지고 살균도 되는 효과가 있다.

마룻바닥에 기름을 엎질렀다
마룻바닥에 식용유 등 기름기 있는 것이나 달걀을 엎지르면 아무리 걸레로 닦아도 말끔해지지 않는다. 이때 식용유 위에는 밀가루를, 계란 위에는 소금을 뿌리고 잠시 두었다 기름기를 빨아들이면 쓸어낸 뒤 닦을 것. 세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말끔하게 청소가 된다.

보온병에 물때가 꼈다
아이가 사용하는 보온병에 물때가 끼었을 때는 보리차 찌꺼기와 물을 보온병의 1/3 정도 담아 흔들어 닦는다. 또는 진한 소금물을 채우고 식초를 조금 떨어뜨린 뒤 다음날 씻어내도 좋다.

식탁보에 찻물이 얼룩졌다
홍차에 레몬즙을 넣으면 홍차의 색이 옅어진다. 식탁보에 찻물을 흘렸을 때도 레몬즙을 뿌린 다음 닦아내면 얼룩을 없앨 수 있다.

카펫에 음식을 흘렸다
카펫에 껌이 묻었을 때는 얼음 넣은 비닐봉지를 대어 껌을 굳혀 떼어낸다. 나머지 껌은 아세톤을 묻혀 닦아내면 깨끗하게 제거된다. 커피를 흘렸다면 식초와 아세톤을 1:1 비율로 섞어 뿌린 뒤 닦아내고, 술을 쏟았다면 소금을 뿌렸다가 털어낸 다음 걸레로 닦는다.

아기 욕조에 물때가 꼈다
먼저 욕조에 식초를 바르고 3시간 후에 표백 성분이 있는 세제를 풀어 스펀지로 문질러 닦을 것. 그다음 깨끗이 헹궈 물기를 말리고 천에 치약을 묻혀 다시 한 번 닦으면 물때가 빠질 뿐 아니라 새것처럼 광택도 난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