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술, 날씬하고 똑똑하게 마시는 방법 등록일 : 2010-03-30 09:24

술, 날씬하고 똑똑하게 마시는 방법
Smart Kcal
똑같이 마셔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도록! 술, 똑똑하게 마시는 방법.

진토닉 70ml 53kcal
▒▒▒▒▒▒▒▒▒▒▒▒▒
특별한 장식도 색도 없는 클래식 칵테일의 대명사. 쌉싸래한 향의 진토닉은 진과 토닉워터만으로 심플하게 만든 칵테일이다. 덕분에 한 잔에 53kcal라는 적은 칼로리를 자랑. 그 정도면 키위 하나 정도 칼로리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수준. 그러니 정말 취하고 싶은 날이라면, 진토닉 한 잔을 즐겨라.



막걸리 1사발 150ml 69kcal
▒▒▒▒▒▒▒▒▒▒▒▒▒▒▒▒▒

한국의 전통 술. 트렌디한 것과는 거리가 멀지만 대학가에서는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술. 찹쌀·멥쌀·보리 등을 쪄서 누룩과 물을 섞어 발효시킨 제조 방법 덕분인지 칼로리는 낮은 편. 다만 술의 특성상 원샷을 여러 번 반복하면 많은 양을 마시게 되는 데 주의. 파전 등 입맛 당기는 안주도 참기 힘든 것이 단점.



깔루아 1잔 50ml 53kcal
▒▒▒▒▒▒▒▒▒▒▒▒▒▒▒
간단하고도 다양한 레시피로 홈 파티용으로도 사랑받고 있는 깔루아. 가장 잘 알려진 우유는 물론 오렌지 주스 등 다양한 음료와 모두 무난하게 섞인다. 달달하고 향긋한 커피 성분 때문에 언뜻 칼로리 수치가 매우 높을 것 같지만 1잔에 53kcal로 낮은 편. 더욱 끌리는 것은 커피 리큐어로 지방 함유율이 0%라는 것. 무지방 또는 저지방 우유와 깔루아밀크를 만들면 금상첨화일듯.



소주 1병 360ml 257kcal
▒▒▒▒▒▒▒▒▒▒▒▒▒▒▒▒
순수 알코올을 물로 희석한 소주. 맑고 깨끗해 보이는 겉모습과는 달리 오만상을 다 찌푸리게 하는 쓴맛만큼 칼로리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금세 배부르기 때문에 맥주가 더 칼로리가 높을 것이라 예상하지만 의외로 소주가 더 높다. 주량이 한 병이라고? 그렇다면 바나나 우유 한 팩을 먹은 셈이다.



맥주 1병 330ml121kcal
▒▒▒▒▒▒▒▒▒▒▒▒▒▒▒▒
흔히 캐주얼 바에서 가장 많이 찾게 되는 것이 바로 병맥주. 클럽에서도 1free drink로 아무 생각 없이 목마름을 채우는 맥주 1병의 칼로리는 의외로 부담이 적다. 330ml 1병이 121kcal이니 몸에 좋다는 검은콩두유(130kcal)보다도 적은 수치. 다만, 1병을 먹느냐 10병을 먹느냐가 관건인데, 이는 당신의 나이트 스타일에 달려 있을 듯.



레드 와인 1잔 75ml 52.5kcal
▒▒▒▒▒▒▒▒▒▒▒▒▒▒▒▒▒▒
와인은 최근 와인 다이어트가 인기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술. 하지만 소화력을 증진시키는 등 적당히 마시면 건강에 좋지만 뛰어난 체중 감량 효과는 아직 검증된 바 없다. 다만 와인 1잔은 52.5kcal로 다른 술에 비해 낮은 편이란 것. 게다가 체중 증가에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우아한 저녁 식사와 함께 마시는 와인은 오히려 건강에 좋다는 사실.



마티니 70ml 156kcal
▒▒▒▒▒▒▒▒▒▒▒▒▒
‘섹스 앤 더 시티’에서 4명의 주인공들이 주야장천 마셔대던 칵테일. 맑고 투명한 액체에 담긴 올리브가 어찌나 세련돼 보이던지 덕분에 대중적인 칵테일이 되기도. 마티니는 드라이진에 드라이 베르무트를 섞은 것으로 한 잔에 156kcal로 적은 양에도 불구하고 삼각김밥 하나와 같은 칼로리. 생각해보면 ‘섹스 앤 더 시티’의 캐리가 마티니를 원샷 하는 장면은 본 적이 없는 듯. 그냥 그녀처럼 폼 잡으며 홀짝거리기만 하는 것이 좋겠다.



TIP! TIP!
술자리에서 폭식을 피하는 방법



먼저 밥을 먹고 시작하라

배가 비어 있는 상태에선 안주발만 세우게 된다. 또한 위벽이 제대로 보호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음주는 당연히 해롭다.

안주는 싱겁고 가벼운 것으로
매운 볶음이나 무침 요리, 찌개 등은 술자리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 하지만 이들은 칼로리가 높을뿐더러 자극적인 맛으로 목을 자주 마르게 해 음주를 부추길 수 있다.

술은 되도록 천천히 마시자
‘원샷’은 알코올 혈중 농도를 급격히 높여 급성 알코올 중독을 유발할 수도 있다. 한 시간에 한 잔이 가장 적당하다고.

탄산 음료를 술과 섞어 마시지 말 것

탄산 거품이 섞인 술은 흡수가 빨라 짧은 시간에 혈중 알코올 농도를 높인다.
칵테일, 보기 좋고 맛있는 것만 찾다간 다음날 후회할걸?

칵테일은 다소 비싼 가격임에도 달콤쌉싸래한 맛과 아기자기한 데커레이션 덕분에 여자들이 특히 즐겨 찾는 술. 하지만 색의 배합이 가히 예술인 데킬라 선라이즈가 320kcal, 달콤한 맛으로는 최고로 꼽히는 피나콜라다가 332kcal라는 사실. 이는 치킨 한 조각, 햄버거 하나와 맞먹는 엄청난 수준. 여자들이여, 비싼 돈 주고 칼로리 사오지 말고 우리 그냥 깡소주나 마셔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