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복근 만들려다 노안된다?? 등록일 : 2010-10-20 09:51
이 두 사람은 기존의 이미지를 벗고 각각 강한 이미지의 남성으로 나타나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복근도 좋지만, 홀쭉해진 얼굴 어떡해
최근 몸매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까지 남녀를 불문하고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복근은 운동의 효과를 단번에 보여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결과물. 바로 이것이 남녀노소를 불문한 많은 사람들이 복근에 열광하고 있는 이유라 할 수 있다.
매력적이고 건강한 몸매를 위해서는 체지방 제거를 비롯하여 복근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탄력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즉 체지방을 줄이는 것만큼이나 적당한 볼륨감과 탱탱한 피부 또한 중요한 것.
그러나 간혹 지나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원치 않는 결과가 나오기도 하는데, 바로 얼굴 살이 함께 빠져 얼굴골격이 그대로 드러나게 되는 경우를 말한다. 이처럼 얼굴 살이 볼품없이 빠지고 처지는 현상은 혹독한 다이어트의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이라 할 수 있다.
◇처진 피부와 주름은 노안의 주범
입체감 있는 얼굴과 약간 통통한 볼 살, 날렵한 V라인 턱 선은 동안의 핵심 포인트. 그러나 과도한 운동과 살 빼기로 인해 얼굴 부위 특히 볼 살이 함께 빠질 우려가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인상이 날카로워지거나 나이 들어 보이는 현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랜드성형외과 오민 원장은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볼 살까지 빠지게 되면 광대뼈나 턱 선이 더욱 도드라질 수 있으며, 이는 곧 드세 보이는 인상을 주고 피부 탄력까지 떨어뜨리게 된다. 이런 경우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꺼진 얼굴에 주입하는 '자가지방이식술'로 교정이 가능하다. 자가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고 안전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세련된 얼굴인상으로 만들어 준다"고 말한다.
◇늙어버린 내 얼굴, 동안으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여름은 자외선이나 습한 공기 등으로 인해 피부노화가 촉진되고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피부탄력을 떨어뜨려 노안이 되기 쉬운 시기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피부청결을 꼼꼼히 유지해 주어야 한다.
또한 자외선은 피하고 하루 종일 에어콘 바람을 쐬었다면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 주고, 혈액순환을 위해 귀가 후 족욕 등을 해주는 것이 좋다.
또 복근을 만든다고 무턱대고 굶거나 과한 운동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 자신의 체형이나 체질,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짜고 그대로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