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주름을 늦추는 올바른 방법 등록일 : 2010-12-02 14:13

어느 날 거울 앞에서 절망에 이른 날~~

거울에서 낯선 여자가 느껴질 때~~

주름~~~ 미워미워

◆ 주름 유형별 케어법

표정 근육에 의한 주름


일 명 표정 주름으로 불리는 가로 & 세로 주름이 이마와 입술 등에 복합적으로 생긴다. 특히 미간의 잔주름이나 입 주위의 세로 주름은 인상을 사납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이마는 평소 눈을 치켜뜨거나 찡그리는 잘못된 습관으로 미세하게 생긴 주름이 나이가 들면서 피부 결합이 약해져 깊게 자리 잡는다. 또 입 주위 피부는 아주 얇고 피지선이 없어 입에 힘을 주거나 턱을 괴는 습관, 삐죽거리는 습관, 흡연 등도 주름의 원인이 된다.

표정 주름은 기초 손질 단계부터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화장품을 바를 때는 이마는 아래에서 위로, 입술은 끝을 끌어올리듯 그리고 주름의 반대 방향으로 꼬집으면서 지압과 마사지를 하며 바른다. 입가 주름은 잠들기 전 전용 크림으로 마사지하고 '아, 에, 이, 오, 우'를 반복해 탄력 운동을 한다. 마지막으로 거울을 자주 보며 무의식적으로 짓는 표정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중력에 의해 처지는 주름

우 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영향으로 피부가 점점 아래로 처진다. 나이가 들거나 기타 외부적인 원인으로 피부의 탄성이 줄어들어 피부가 아래로 처지게 되며, 결국 양 볼이나 눈가, 눈 밑 주름으로 자리 잡는다. 한번 생긴 주름은 되돌리기 어려우므로 20대부터 부지런히 중력을 거스르기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탄력이 저하되기 시작할 때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별한 노화 징후가 없어도 매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주름의 원인은 자외선과 수분 부족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 특유의 탱탱하고 생명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면서 노화 증상을 늦춰야 한다.

피부 건조증으로 생기는 잔주름

25세를 기점으로 피부 탄력을 좌우하는 콜라겐엘라스틴에 변화가 생겨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특히 눈 주위처럼 피부가 얇거나 땀샘이 없는 부위는 건조하기 때문에 미세 주름이 제일 먼저 생긴다.

피부가 처지고 곳곳에 부분적으로 미세 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철저한 자외선 차단과 충분한 보습 케어는 필수다. 또한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먹고 운동을 병행하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노화 예방 수칙을 실천해야 한다.

◆ 주름을 위한 해법, 바른 생활 습관들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값비싼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올바른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나의 생활 습관은 어떤지, 스스로 주름을 부르고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본다.

stop now! 주름을 부르는 습관 10가지

1 책을 보거나 집중할 때 미간을 찌푸린다.

2 말을 할 때나 웃을 때 눈썹을 올리는 버릇이 있다.

3 고개를 숙이고 일하는 시간이 많다.

4 턱을 괸다.

5 엎드려서 혹은 옆으로 자는 버릇이 있다.

6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영양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다.

7 눈을 자주 비빈다.

8 화장품을 바를 때 강하게 누르거나 비벼 바른다.

9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다.

10 냉난방을 과도하게 한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