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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사고 유무 확인하기 등록일 : 2011-12-21 10:05

오늘은 좀 어렵습니다 잘보셔야해요~~^^
문짝과 뒤쪽의 사고체크 방법 실링의 유무와 재질을 살펴 보는것이 가장 기본이라 하겠습니다.
엔진룸 체크보다 훨씬 쉬우니까 한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사고유무체크에 앞서 "용어" 하나 알고 가겠습니다.
1.A,B,C 필라



기둥은 "필라"라고 하는데 위치에 따라 명명되는 이름이 다릅니다.
일반적인 승용차의 기둥은 위 사진에서 보시듯 A,B,C필라로 불립니다.




2.뒤쪽의 사고(트렁크,뒷지지판넬..체크)





자..그럼 트렁크를 열어보실까요?
트렁크를 열고 보시면 여러가지 물건들을 보관하고 있는데 물건들을 다 치우고
트렁크 바닥의 널빤지를 들어내세요.
그럼 예비타이어와 공구가 보이시죠?
그럼 그 안으로 머리를 숙여서 뒷 범퍼 방향으로 안쪽을 살펴보시면 사고가 났는지 안났는지 알수있습니다. 어떻게 알수있냐구요?
자~ 다음 사진자료를 잘보세요~



자~준비되셨죠? 트렁크를 열고 짐을 다 꺼내고 널빤지를 들어냅니다.

그리고는 트렁크의 맨 밑바닥을 보시되 뒷범퍼가 있는 뒤쪽방향을 잘 보세요.
신차출고시 정상적인 차량은 모서리 이음새 부분에 페인트를 칠하는 붓으로 실리콘을 엷게 고르게 발라서 마감을 합니다.
여기에서는 "붓자국" 이 중요합니다.좀더 확대한 큰사진으로 하나 더 보세요~



어떠세요? 이해되시나요?
자,그럼 이번에는 사고난 차량들을 한번 보면서 비교해보세요.
다음사진은 뒤에서 받친 사고차 입니다



용접을 하여 그자리에 부식이 되어 녹이 슬어있고 붓으로 엷게 고르게 펴바른 실리콘이 아니죠? 공감하시나요?




실리콘총으로 짜서 바른 모습으로 고른 형태가 아닌 뭉쳐져서 덩어리로 굳어 있습니다.





철판이 찌글찌글 하거나 부식되었거나.
엷게 바른 실리콘이 없고 붓자국 이 없습니다.
틀림없는 사고차량으로 잡아내셔야 합니다.
쉬운사진 하나 더 보고 넘어갈까요? ^^



이건 뭐...
아주 쉽네요. 뒤에서 받혀서 판금수리후 도색을 했는데 칠이 다 날렸군요.
색깔이 확연히 틀리죠?
딱 보고 느끼셨다면 아주 훌륭합니다.^^
잘 따라오고 계시죠?
계속해서 이어나도록 합시다.
뒤쪽의 사고를 살피는것은 이것으로 끝난것이 아닙니다.주의하셔야 해요.
뒤쪽에 빽판넬의 판금용접흔적을 잡아내셨다면 C필라까지 짤리지 않았는지
반드시 꼭 확인해줘야 합니다.
C필라가 어딘지 아시죠?
모르시는분은 맨위에 사진을 한번 다시 보시구요
잘려서 용접된 부분이 있나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문짝을 열고 그림과 같이 테두리에 고무를 손으로 잡아 뜯어내면 뜯어집니다.
(차종에 따라 천장에 고무의 절반이 묻혀있어 뜯기 어려운것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고무가 막 찢겨지고 손상되는것이 아니라 뜯은다음 그대로 맞춰서 끼우면 아무 이상없는거에요.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일정한 간격으로 동그란 자국은 "스폿용접" 방식인데
스폿자국은 신차회사에서 만들어질때에만 할수있는 방식입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스폿자국이 중간에 끊김없이 일정한 간격으로 나란하고,
용접이나 부식의 흔적이 없으면 잘리지않은 정상적인 차량입니다.
뒤쪽에 사고가 있는 차량중에 이곳 C필라까지 손상되어 수리된 차량들이 종종 있기때문에
반드시 C필라까지 확인하여 주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C필라까지 잘려 용접했다면 백판넬까지만 사고난 차량보다 차량시세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백판넬도 이상없고 C필라도 이상없으면 뒤쪽의 큰 사고는 없었다 라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에 트렁크 교체여부를 살펴보실텐데 앞서 말씀드린 본넷 체크여부와 방법은 똑같습니다.
볼트 풀린증거와 실리콘의 유무.재질..등으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트렁크는 다음시간에 올려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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