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의견 시청자 의견
여수mbc 사옥 순천 이전에 대하여 등록일 : 2025-07-19 11:21
여수mbc 사옥 순천 이전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여수 mbc는 여수 지역민과 함께 해온 공영방송사입니다.
목포mbc가 나주로 이전한다는 말 들어 보셨나요?
부산mbc가 타 지역으로 이전한다는 말 들어 보셨나요?
타 지역으로의 이전은 있을 수 없는 일들이기 때문에 그들은 그대로 머물러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이야 자유스럽게 타지역으로 이사할 수도 있지만 공영방송으로서는 있을 수 없는 처사입니다.
어찌 여수mbc가 갑자기 순천mbc가 될 수 있겠습니까?
이건 여수시민을 홀대하는 방송사의 갑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발상을 한 자체가
여수시인의 긍지와 자긍심을 깔아 뭉개는 학대라고 생각합니다.
순천이야 여수 mbc가 순천으로 이전한다하니 좋겠지만 여수시민은 무엇이 됩니까?
이건 말도 안되는 횡포이고 갑질 중 갑질입니다.
여수지역을 대표하는 공영방송국으로서 무책임한 발상이 아닐까 우려합니다.
신사옥은 여수mbc답게 여수에서 장소를 물색해야 맞습니다.
아래는 여수mbc 사옥 이전 내용으로 입장문을 밝히고 있는데요.
여수 지역에 신사옥을 건립하여도 아래 내용은 충분히 소화할 수 있고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여수mbc입장문]
현재 여수MBC의 경영 전반이 지역 지상파 체제로서의 구조적 한계에 부딪혀 있습니다. 사옥 노후화로 인해 근무 환경이 매우 열악할 뿐 아니라 UHD등 새로운 방송환경에 적응하기도 어려운 여건 입니다.
회사는 콘텐츠 제작, 유통 방식에서부터 방송 외 부대사업 분야 까지 모든 영역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불가피한 시점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처럼 이런 이유로 순천으로 이전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예전부터 순천에 mbc순천분원을 설치할때 부터 걱정되었습니다.
아! 이들이 순천으로 이전을 미리 계획하고 있구나 하고 생각은 하고 있었으나 이제야 그 속마음을 털어 놓은 것 같은데요.
이런 생각을 한 발상 자체가 말이 되지 않은 횡포이고 갑질이고 여수시민의 긍지와 자긍심을 앗아가는 학대입니다.
여수mbc는 공영방송국으로 50년 넘게 여수 시민과 함께 해온 방송사입니다.
여수를 대변하는 지역민의 공영방송국으로서 사명감을 가졌으면 하고 간절히 소망합니다.
여수mbc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관리자
2025-08-06 14:41
의견 감사합니다.
회사는 지역 지상파 방송사의 열악한 경영 환경과 사옥 노후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제기되는 사옥 이전 논란 등에 대한 여러분들의 반발과 우려들도 모두 잘 경청하며 논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 향후 회사의 주요 사항을 결정해 나가는 과정에서 잘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