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여행지

함양 물레방아골 축제 등록일 : 2015-08-26 12:00

 

 

 

 

 



 

 

 

 

 

 

낭만 가득한 함양으로 떠나보자.

천년의 숲 상림은 연인과 친구, 가족을 위한 추천 여행지. 숲속 오솔길을 걸으며 사계절 낭만이 가득한 상림에서 꿀맛같은 여유를 느껴보는 것도 좋겠다. 천연기념물 제154호로 지정된 상림은 신라 진성여왕 때 당시 천령태수로 있던 최치원 선생이 홍수를 막기 위해 조성한 인공숲이다. 총면적이 21ha이며 숲 길이는 1.6㎞에 달한다. 은행나무 생강나무 비목나무 개암나무 등 120여종 2만여 그루의 낙엽·활엽수가 둑을 따라 어우러져 자라고 있다. 상림은 계절마다 색다른 아름다움을 선물한다. 봄의 신록, 여름의 녹음, 가을 단풍, 겨울 설경 등 사철이 아름답다. 그중에서도 가을 상림이 으뜸인데 화려한 단풍과 꽃무릇(사진)은 ‘국민 볼거리’가 됐다. 30만 포기의 꽃무릇이 9월의 상림을 붉게 물들인다. 가을엔 단풍 명소로도 유명한데 발목을 덮을 정도로 수북이 쌓인 낙엽을 밟으며 추억을 담기에 좋다. 상림공원 옆 연꽃단지는 또 다른 볼거리. 6만6000㎡의 연밭엔 백련 홍련 황련 등이 빼곡히 들어차 있으며 수생식물 학습장도 조성돼 있다.
오는 9월 상림공원을 찾으면 물레방아골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전국음악경연대회, 시조경창대회, 풍물·국악경연대회, 한글·한시백일장뿐 아니라 연극공연 축하공연 가요제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축제 기간은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