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여행지

2007 화천 산천어축제 등록일 : 2006-12-19 22:33

@lieto.co.kr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최고의 겨울축제, 2007 화천 산천어축제!


추운 겨울을 정말 재미있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최고의 놀이터. 스키보다 두 배, 세 배 더 재미있는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방법! 바로 2007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손짓하고 있다! 얼음과 눈 위에서 `얼지 않은 인정, 녹지 않는 추억`이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가장 행복한 겨울놀이터를 찾아가 보자.

⊙ 개최기간 : 2007년 1월 6일(토) ~ 28일(일), 23일간
⊙ 개최장소 :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
⊙ 문 의 : 산천어축제 안내센터 1688-3005 / 나라축제조직위원회 033-441-7575~4
⊙ 홈페이지 : http://ice.narafestival.com
⊙ 화천 산천어축제 사진앨범 : http://photo.lieto.co.kr
⊙ 주요행사
◎ 산천어 잡기 : 산천어 얼음낚시, 산천어 루어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 눈•얼음 체험 : 얼음썰매, 눈썰매, 봅슬레이, 썰매면허시험장, 얼음축구, 빙판놀이터, 빙상장, 얼곰이성, 눈조각, 눈사람 포토존, 얼곰이열차 등
◎ 공연 및 전시 : 창작썰매콘테스트, 축하공연 및 불꽃놀이, 미니콘서트, 빙판깜짝이벤트, 청정화천 얼음나라관, 얼음나라 만화관 운영, 신년풍속촌, 축제기념품촌


화천천 얼음 위에서 산천어 낚는 재미! 바로 이거야!!


얼어붙은 화천천에서 진행되는 산천어 얼음낚시는 그야말로 겨울낚시의 진수를 보여 준다. 빙판 위에서 낚시줄을 드리우고 화천천 맑은 물에 사는 산천어를 낚아 올리는 일은 어떤 놀이보다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준다.


화천천은 수심 2미터 이하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 보면 강 바닥에서 유영하는 산천어의 자태까지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축제기간 중 매일 싱싱하고 활발한 산천어 1~2톤 가량이 화천천에 공급돼 강태공들이 얼음낚시의 즐거운 비명을 올리기에 충분하다. 1만 개의 낚시 구멍에 옹기종기 모여 앉은 강태공들의 모습 또한 산천어축제만의 이색적인 풍경.

산천어를 잡는 방법이 어디 얼음낚시 뿐이랴! 가짜 미끼를 달아서 산천어를 놀려대며 짜릿한 손맛까지 즐기는 루어낚시 역시 산천어 낚시의 재미를 더한다.


낚시로 잡아 올린 산천어는 행사장 내의 회서비스센터로 찾아가 회를 쳐서 먹어도 좋고, 무료 구이터에서 소금구이를 해 먹어도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는 겨울철 진미가 된다.


썰매광장에서 열리는 `산천어 맨손잡기`는 지름 8미터의 조립식 풀 안에서 재빠르게 움직이는 산천어를 맨손으로 잡아 올리는 것으로, 산천어를 재미있고 신나게 잡아 올리는 또 다른 이벤트가 된다.


얼음낚시와 루어낚시에 참여하는 고등학생 이상의 일반인들은 낚시체험비 1만원을 내고 낚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비를 내면 농촌사랑나눔권(5천원권)을 받아 화천군의 농특산물을 구입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중학생까지는 5천원의 체험비로 농촌사랑나눔권을 받게 되므로, 실제로 성인은 5천원에, 중학생까지는 비용 없이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눈과 얼음이 있어야 진짜 겨울이다!


눈과 얼음으로 겨울축제의 참맛을 선사하는 산천어축제! 산천어축제의 또 다른 재미는 `얼음과 스피드`가 함께 가져다 주는 흥미만점의 놀이들이다. 썰매광장에서 열리는 얼음썰매 타기에는 얼음썰매 700여 개가 한꺼번에 얼음 위로 질주를 하고, 눈썰매광장에서는 겨울철 눈과 함께 신나게 달려 보는 눈 썰매 타기가 단연 인기를 끈다. 드넓은 강 위로 꽁꽁 언 얼음판에서 썰매와 스케이트를 즐기는 맛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동심으로 빨려 들어가 행복한 시간을 만들 수 있는 기회!



출렁다리와 타워 봅슬레이로 즐기는 스피드와 스릴 역시 산천어축제를 더욱 재미있게 만든다. 썰매실력이 얼마나 되는지 자랑 삼아서 썰매면허시험에 도전해 보는 것도 흥미로운 도전이 된다. 썰매를 대여할 때에는 5천원의 예치금을 내고 대여하는데, 썰매를 반환하면 화천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상품권은 화천군 어디에서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쏠쏠하단 말씀!



아이디어 반짝이는 썰매는 모두 모여라! 제4회 대한민국 창작썰매콘테스트


산천어축제에서는 제4회 대한민국 창작썰매 콘테스트가 열려 눈과 얼음을 향한 재간꾼들의 솜씨도 볼 수 있다. 창작썰매 콘테스트는 특색 있는 컨셉의 창작 썰매를 출품해 실력을 겨뤄보고 눈썰매와 얼음썰매에 `나만의 개성`을 담아 출품하면 상금(총상금 800만원)까지 싣고 돌아올 수 있는 기회! 다. 창작썰매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콘테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축제 홈페이지(ice.narafestival.com)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또 색다른 아이디어로 멋진 창작썰매를 만들 아이디어가 있다면 공모전(총상금 200만원)에 도전해볼 수도 있다. 창작썰매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12월 말까지 온라인, 우편, 방문 등을 통해서 아이디어와 설계도 등 응모양식을 작성해서 응모하면 된다.

[제4회 대한민국 창작썰매 콘테스트]


온 가족이 즐거운, 밤낮이 행복한 겨울축제!


2007 화천 얼음나라 산천어축제는 자녀의 현장체험학습에도 도움을 주는 알찬 축제로 꾸며진다. 청정화천 얼음나라관에는 산천어와 수달, 토종물고기 등에 대한 정보와 자료가 풍성하게 전시되고, 얼음나라 만화관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과 북한의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상영돼 얼음나라에서 경험한 추억을 되살려 볼 기회를 준다. 또한 정해(丁亥)년 신년을 맞으면서 전통예절을 체험할 수 있는 신년풍속촌에서는 윷놀이와 제기 차기, 팽이 돌리기 등 각종 전통 민속놀이가 시연되고, 자녀가 직접 체험에 참가할 수 있어 유익한 전통체험으로 자리매김 한다.



전통체험만이 체험은 아니다. 얼음 위에서 벌어지는 얼음축구 역시 겨울 날씨와 싸우면서 튼튼한 어린이가 되게 하는 멋진 레포츠가 아닌가! 레포츠광장에서 가족과 함께 얼음 위에서 축구경기를 직접 해 볼 수도 있고, 멋드러진 경기로 관객을 압도하는 재미도 맛볼 수 있다. 또 자전거스케이트와 빙판 범퍼카, 4륜 바이크 등이 기다리는 빙판 놀이터는 아이들에게도 축제의 즐거움을 더욱 크게 맛볼 수 있도록 한다.


체험학습으로 알찬 시간을 보냈다면 휴식 삼아 이벤트와 콘서트를 관람하는 시간도 가족의 소중함과 여행의 추억을 가져갈 수 있는 좋은 기회다. 1월 12일과 13일에는 전야제와 함께 유명 연예인의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불꽃놀이가 펼쳐저 화천의 밤을 아름답게 장식한다. 뿐만 아니라 제1터널부터 화천음사무소, 중앙로에서는 산천어 등거리가 조성돼 화려한 축제의 기억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 준다. 산천어 소망나무에 소망리본을 달아 신년을 맞는 가족들에게 새 희망과 소망을 빌어보는 것도 산천어축제의 추억을 더욱 오랫동안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이다.



산천어는?


환경부에서 선정한 `수질 매우 좋음` 등급 생물지표종인 산천어는 연어목 연어과로서, 물이 맑고 수온이 연중 20℃를 넘지 않고, 용존 산소량이 9ppm을 넘는 1급수 맑은 계곡에서 서식하는 냉수성 토종민물고기다. 등쪽은 짙은 푸른색에 까만 반점, 배쪽은 은백색이고, 측면에 나타나 있는 비행기 창 모양의 특유의 무늬인 파마크(parrmark)로 인해 자태가 아름다워 `계곡의 여왕`이라 불린다. 희귀어종인 산천어는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신선이 먹었다고 전해지며, 일본에서는 황실 진상품, 노약자의 약제로 쓰이고 있으며, 북한에서는 국방위원장의 보양식, 국가지정 천연기념물로, 대만에서는 보물 물고기(국보어/國寶魚), 우리나라에서는 정력제로 손꼽힌다. 산천어회는 민물회 중에서도 고급 어족으로 엷은 분홍색과 노란색이 어우러져 있으며 한 점 입에 넣으면 쫀득쫀득 부드럽게 씹히며 씹는 맛이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특유의 뒷맛이 남는다.



[행사장 안내도]




[찾아가는 길]

⊙ 열차
1) 경춘선 → 춘천역 → 화천행 시외버스


⊙ 고속버스
1) 서울(동서울, 상봉터미널), 부산, 대구, 울산, 포항, 광주, 김포공항, 인천공항, 인천, 안양, 전주, 천안,
원주, 속초, 강릉, 영월, 성남, 안산, 수원, 고양, 의정부 → 화천


⊙ 승용차
1) 중앙고속도로 춘천 IC → 춘천 → 화천
2) 경춘국도(46번 국도) → 춘천 → 화천



[초대의 글]

얼음나라 화천에는 겨울축제의 모든 것이 있습니다!!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이 나는 고장, 강원도 화천에 겨울의 진미가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최고의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진미는 바로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될 것입니다.
2003년 제 1회를 시작으로 해서 매년 수많은 관광객 여러분의 사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는 산천어축제는 지난해에 백만 명의 사랑을 받으며 올해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로 거듭나게 됩니다. 올해에도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려 보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추위를 피하지 않고, 오히려 즐기면서 더욱 행복해지는 겨울이 바로 산천어축제장에 있습니다.
일본 삿포로 눈축제와 중국 하얼빈 빙등축제에 버금가는 우리나라 최고의 겨울축제가 될 것을 다짐하면서, 화천 산천어축제장으로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을 함께 초대합니다. 가족과 함께 해 더욱 따뜻하고, 겨울과 함께 해 더욱 신나는 겨울추억을 화천에서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조직위원장


[자료제공: http://www.lieto.co.kr]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