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여행지

‘벚꽃 천지’ 일본으로 ‘꽃구경’ 떠나요 등록일 : 2007-03-22 09:52

일본은 봄 벚꽃이 아름답기로 이름나있다. 2월말쯤 오키나와(沖繩)에서 시작한 일본의 ‘벚꽃전선’은 남에서 북으로 이동해 3월20일쯤 일본 남쪽 규슈(九州)섬에 도착해 3월말쯤 혼슈(本州)의 나고야(名古屋)와 오사카(大阪)를 통과하고, 3월말에는 도쿄(東京)까지 북상해 4월말이면 홋카이도(北海道

)까지 올라간다. 일본말로 꽃구경을 하나미(花見)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하나미라면 벚꽃구경을 일컫는다. 벚꽃이 만개하는 기간은 일주일 남짓. 길어야 열흘을 못 간다. 날짜를 딱 맞춰서 벚꽃구경을 나서려면 개화일 정보가 필수. 일본기상청이 실시간 으로 벚꽃전선을 예보하므로 정보를 꼼꼼하게 챙겨서 출발해보자. 일본국제관광진흥기구 서울사무소와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에 서 ‘최고의 일본 벚꽃여행지’ 3곳을 추천받아 소개한다.

박경일기자 parking@munhwa.com

# 오사카의 오사카성, 오카와 강변

오사카의 벚꽃은 대부분 조생종이라 평년의 경우 3월 하순쯤 개 화한다. 겨울이 따뜻했던 올해는 개화시기가 좀 더 빨라질 것으 로 보인다. 오사카에서 벚꽃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오사카성. 성내의 20만그루의 나무 가운데 4300그루가 벚나무다. 매화도 1250그루가 있고, 복숭아나무도 200여그루가 있다. 오사카성에서 벚 꽃을 감상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꼽히는 것이 ‘니시노마루 정원’이다. 푸른 잔디와 연분홍색의 벚꽃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밤이면 조명을 받은 벚꽃과 덴슈카쿠(天守閣) 건물이 환상적인 장면 을 연출한다.

▲ 함께 둘러볼 만한 곳 = 오사카에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하버빌리지의 대형 수족관과 쇼핑몰, 산토리뮤지엄, 아이맥스 극장 등 명소가 즐비하다. 정사각형 틀 안에 다양한 재료를 넣고 눌러서 만든 하코즈시 초밥은 오사카의 대표음식.

# 도쿄의 우에노(上野)공원

1873년 일본 최초의 공원으로 지정된 도쿄도의 우에노공원은 봄 이면 1200여그루의 벚나무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장관을 이 룬다. 에도(江戶)시대부터 꽃놀이 명소로 알려진 곳이다. 시노바즈구치(不忍口)에서 시작되는 입구로부터 동물원 입구까지 긴 산책로의 양쪽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면 ‘벚꽃 터널’이 된다. 이 터널을 걷다 보면 벚꽃의 화려함에 가히 숨이 막힐 정도. 벚나 무에 조명이 보태지는 밤이면 더 아름다워진다. 공원 내에는 도 쿄도 우에노동물원과 미술관, 문화회관, 과학박물관, 국립박물관 등도 있다.

▲ 함께 둘러볼 만한 곳 = 우에노역에서 오카치마치(御徒町)역까지는 2차 세계대전 직후 암시장으로 시작된 재래 상가지역. 일상적인 식품부터 고급 수입품 등을 판매하는 500여개의 상점들이 늘어서있다.

# 나라의 요시노(吉野)산

나라(奈良)현의 요시노산은 일본에서 세손가락 안에 드는 유명 벚꽃관광지. 봄이면 3만여그루의 벚꽃이 8㎞에 걸쳐 산등성이와 계곡을 뒤덮는다. 4월말쯤에 아래쪽에서 시작한 벚꽃은 5월초까 지 산 위쪽으로 순서대로 피어올라간다. 벚꽃이 산을 타고 오르 는 모습이 장관이다. 이곳의 벚꽃은 불교의 한 종파로 산악신앙 의한 형태인 ‘슈켄도’를 수행하던 수행자에 의해 신성한 나무로 받들어져왔다. 이후 많은 신자들이 벚나무를 바쳐서 지금의 벚꽃천지를 이루게 됐다. 온천을 겸한 여관들이 곳곳에 있어 노천탕 에 몸을 담그고 산중의 벚꽃을 즐길 수 있다.

▲ 함께 둘러볼 만한 곳 = 가키노하 초밥(고등어를 얹은 초밥을 감나무 잎에 싼 것)과 산사이 국수(산채 메밀국수) 등이 이곳의 특미. 나라현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라는 ‘호류지(法隆寺)’, 사슴이 많아서 사슴공원이라고도 불리는 ‘나라공원’ 등을 찾아볼 만하다.

# 일본 벚꽃여행 상품 어떤 게 있나

하나투어는 일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관광과 온천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벚꽃놀이 ‘사쿠라’ 상품을 판매한다. 규슈여행 상 품은 오는 27일부터 4월5일까지 출발한다. 64만9000원부터. 오사카 ~ 교토 ~ 나라 3일 상품은 오는 30일과 4월6, 13일에 출발하 고 상품가격은 59만9000원부터. 1577-1233. 모두투어는 오사카와 나라, 교토 등을 돌아보는 초특가상품을 선보였다. 오는 27일까지 화, 목요일 출발. 49만9000원. 부산에서 팬스타 페리호를 타고 가는 오사카 ~ 고베 ~ 나라 ~ 교토 5일 상품도 있다. 오는 11일 부터 5월까지 매주 일요일 출발. 39만9000원. 부산까지의 교통요금은 제외돼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