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여행지
저렴한 가을여행, 미리 찜 하세요 등록일 : 2007-10-12 15:10
전남 함평과 완도의 가을은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넘쳐난다. 솔항공에서는 남도의 가을을 "저렴하게" 그리고 "제대로" 즐길 수 있는 1박 2일 일정의 "은희 콘서트와 함평국향대전 & 고금도 유자따기"을 선보였다.
무엇보다 프로그램이 알차다. 첫 날은 장성 백양사 애기단풍 관광을 시작으로 함평의 국향대전 참관, 돌머리해수욕장 인근에서의 해수약찜 사우나 체험 등이 진행된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통 방식을 고집하는 해수약찜 사우나는 바닷물을 이용, 100년 전 그대로 찜질을 하고 있다. 유황이 다량 함유된 도석이란 돌을 벌겋게 달군 후 10㎡ 남짓한 작은 사우나실 바닥 수조에 쑥·삼모초 등의 약초와 함께 채워진 바닷물에 담근다.
이렇게 하면 순식간에 바닷물은 섭씨 80도 가까이 가열되고, 주변에 앉아 수건을 뜨거워진 물에 적셔 온 몸을 문지르면 된다. 해수약찜 사우나는 피부질환·산후통·신경통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이어 의상 디자이이너이자 천연 염색 전문가로 활동중인 은희씨가 운영하는 작업실에서 펼쳐지는 콘서트(사진)도 관람할 수 있다. 은희씨는 1970년대 "꽃반지 끼고" "사랑해" 등을 불러 당시 젊은이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가수 출신이다. 둘째날 완도의 고금도로 이동, 유자따기와 생굴 구워 먹기 등의 먹거리 체험으로 일정이 구성돼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