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여행지

호텔같은 고급펜션으로 고고~~ 등록일 : 2008-06-30 16:47


펜션은 유럽에서 시작된 민박 개념의 숙박시설. 전원에 사는 집 주인이 노후 생계를 위해 자신의 주거 공간 중 일부를 여행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영리 목적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그 의미가 달라져 새로운 상업용 숙박시설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그러면서 다양한 놀이시설과 체험학습장까지 갖춘 테마형 펜션들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는 추세. 최근 도심의 최고급 호텔처럼 식사를 주문할 수 있는 식당을 갖추고 인테리어에서부터 서비스까지 최고급을 지향하는 펜션들이 하나 둘 생기고 있는 것도 그러한 예. 가끔 호텔에 가서 푹 쉬고 싶지만 비용 때문에 주저하는 이들을 타킷으로 하는 차별화 전략인 것.

따라서 펜션을 이용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예를 들면 경치 좋은 곳에서 ‘방콕’하기 위한 것인지, 주변 관광지를 둘러볼 때 잠시 이용하기 위한 것인지, 세상만사 다 잊고 푹 쉬다 오기 위한 것인지를 먼저 정한 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주제에 맞는 펜션을 고르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펜션은 자체 홈페이지를 갖고 있으므로 홈페이지가 없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는 말이 있듯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아직 미흡한 곳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때 내방객들이 올린 ‘이용후기’를 통해 펜션을 평가,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 펜션 이용금액은 1일 기준으로 비수기는 6만~9만원, 성수기는 10만~15만원선이며 객실 설비수준과 평수에 따라 차이가 있다.

양평 - 소호펜션

전국 펜션 1호점을 자처하는 곳. 펜션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새로 지은 집 뒤에 솟아나는 온천을 혼자 즐기기 아까워 손님을 맞기 시작했다는 곳이다. 주인장의 소신으로 홈페이지도 만들지 않았지만, 넉넉한 인심과 특색 때문에 입소문을 타 단골이 많다. 아이들을 동반하지 않은 부부들만 받는다. 둘만의 기념일이나 작정해 쉬고 싶을 때 제격인 곳. 텃밭과 숲 속 산책로, 물 좋은 야외 온천탕이 자랑거리다. 대명 스키장이 15분 거리, 진입로 328번 국도는 멋진 드라이브 코스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고송리 531-3 연락처 031-774-2879

양평 - 나비펜션


〈중앙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한 시인 겸 화가인 주인이 어린아이가 그린 밑그림을 바탕으로 직접 디자인하고 타일을 붙여 지은, 외관이 돋보이는 집. 30·35·45평의 독립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서로 방해가 되지 않는다. 영화 종합 촬영소와 다산 정약용 생가, 중미산 천문대에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도 있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수입리 791번지 연락처 031-772-9838, www.nabipension.com

포천 - 숲 속의 통나무집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콘도식 펜션. 아늑하고 공기가 맑다. 걸어서 근처 계곡과 낚시터에 갈 수 있고, 주변에 영화 편지의 촬영지인 아침고요 수목원과 허브랜드, 자동차 전용극장, 베어스타운, 이동갈비촌 등이 있다.
주소 경기도 포천군 영중면 금주2리 198번지 연락처 031-532-0500, www.tongnamujib.com

화성 - 해피하우스


숲 속에 사는 파란 난쟁이, 스머프 마을을 본떠 지은 앙증맞은 버섯 모양의 집은 이층 다락방 구조. 나무로 지은 집의 내부시설은 호텔급이다. 가까운 송산 어시장에서 사온 수산물을 요리해 먹을 수도 있다. 경비행장에서 하늘을 나는 이색적인 체험과 바다낚시와 조개잡이로 인기가 좋은 곳. 울창한 소나무 숲에서 삼림욕을 하며 가슴에 쌓인 묵은 때를 씻어 보자.
주소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고포리 828-4 연락처 011-9347-5626, www.ehappyhouse.com


강화도 - 일마레

창을 통해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며 하얀 건물이 눈부시게 아름다워 각종 광고의 촬영지가 되었다.

부대시설로 카페와 하이킹로, 배드민턴장을 갖췄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유서 깊은 역사가 숨쉬는 강화도에는 볼거리가 가득하다. 마니산, 동막해수욕장, 석모도, 보문사, 강화역사박물관, 강화고인돌 등 아이들의 현장체험학습에도 좋은 곳이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여차리 연락처 032-937-6242, www.pensionOK.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