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마시멜로 ... 두번째 이야기 등록일 : 2008-06-10 16:28

마시멜로 ....

이 책으로 많은 걸을 얻었고, 그렇게 나도 '지금 만족을 참으면 더 큰 보상이 있다'

라는 말에 열심히 현재의 유혹을 이기면서 살아 갈 수 있었다.

그러나 시간이 많이 지나고 내 마음도 헤이해 질 때, 서점 한 켠의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가

눈에 끌렸다.

당장 책을 꺼내들어 술술 읽어 나가기 시작하였다.

마시멜로 두 번째 이야기는, 억만장자이자 '만족유예' 실험에 참가했던 조나단이 별 목표없이 의미없는 삶을 살고 있던 자신의 운전기사 찰리의 멘토가 되면서 '마시멜로 법칙'을 전해주어 찰리가 더욱 행복하고 가치있는 삶을 살아간다는 전작의 이야기의 후속이다. 언제나 인기 있는 작품일수록 '그 이후는 어떻게 되었는가?'가 궁금하기 마련. 개인적으로도 그 부분만큼은 꽤 솔깃했고 한 시간 남짓의 정독을 통해 다 읽어낼 수 있었다.
전작이 '아직 마시멜로를 먹지 마라(Don't Eat the Marshmallow-Yet!)'는 기본 원칙을 밝혔다면 이번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절대 게걸스레 마시멜로를 먹어치워서는 안 된다(Don't Gobble the Marshmallow-Ever!)'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한 마디로 얘기해서 전작은 작은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좀 더 미래의 큰 성과를 향해 정진하자며 작은 성과를 통한 동기부여 효과와 기본적인 '마시멜로 법칙'의 개념을 밝혔다면, 후속작은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었을 때, 그 다음 목표를 정하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정진할 수 있는 지속적인 마시멜로 법칙의 적용에 대해 밝히고 있다.

다시 잃어버렸던 마시멜로를 찾고자 한다면 주저없이 선택하길 바란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