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독고다이 獨 GO DIE : 이기호 한 뼘 에세이 등록일 : 2008-07-04 08:38

중이미지보기"오로지 홀로(獨) 살아(GO) 간다는(DIE) 것,
그것이 곧 인생의 본질이다!"


『최순덕성령충만기』,『갈팡질팡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지』를 통해 최고의 입담을 선보인 바 있는 젊은 신세대 작가 이기호의 첫 번째 산문집 『독고다이 獨 GO DIE』.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 겪었을 일과 누구나 한번쯤 견뎠을 일을 작가의 예리한 시각으로 포착하여,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걸 알면서도 새롭고 또 새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책 제목 '독고다이'에는 두 가지 뜻이 있다. '독고다이'는 일본어순화어로 '특공대', 즉 적을 공격하기 위해 특별히 편성하여 훈련된 부대라는 뜻이다. 하지만 이 사전적인 의미를 그대로 뜻한다기보다는 이를 역설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데에 더 큰 의의가 있다. 특별히 공격할 것도, 그럴 필요도 없는 게 이 세상사이며, 말 그대로 "오로지 홀로(獨) 살아(GO) 간다는(DIE) 것, 그것이 곧 인생의 본질"이라는 것이다.

이 책에 실린 글들은 소박한 한 가장의 일기, '기호생각'으로 요약될 수 있다. 이기호의 산문에는 생활개그 속 달인처럼 지치지 않는 유머가 있다. 단숨에 읽어나갈 수 있을 정도로 속도감 넘치는 문장과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 캐릭터들은 우리가 사서 읽는 세상 모든 소설들이 바로 우리들 삶 속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저 : 이기호
1972년 강원도 원주에서 태어나 추계예대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1999년 현대문학 신인추천공모에 단편 「버니」가 당선되어 등단했다. 소설집으로『최순덕 성령충만기』,『갈팡질팡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지』가 있다.

그림 : 강지만
1972년 제주도에서 태어났다. 2007 KIAT young artists portfolio presentation에 선정되어 현재 경기도 이천의 금호 창작 스튜디오에서 활발히 작품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2006년부터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에 참여해오고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