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여행의 기술 등록일 : 2008-07-11 08:35

책 이미지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의 작가 알랭 드 보통의 여행 에세이. 윌리엄 워즈워스, 빈센트 반 고흐 등 여행을 동경하고 사랑했던 예술가들을 안내자로 등장시켜, 여행에 끌리게 되는 심리와 여행 도중 지나치는 장소들이 주는 매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1장에서는 여행이 장소의 문제가 아니라 심리적인 문제임을 강조하고, 여행의 기대에 실려 있는 욕망을 분석한다. 2장에서는 호기심을 활성화시켜 즐거운 여행을 만끽하고, 나아가 삶을 고양시키는 방법을, 3장에서는 자연의 광대한 공간이 인간 정신을 숭고하게 고양시키는 힘을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4장에서는 여행과 예술 작품 사이의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살펴봄으로써 숨겨진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나아가 이를 통해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방법들에 대해 들려주고 있다.

저자소개

지은이 - 알랭 드 보통(Alain de Botton)

1969년 스위스 취리히 출생. 캠브리지대학교에서 역사학을 전공했다. 은행가이며 예술품 수집가인 아버지를 둔 덕택에 유복한 환경에서 자라났다. 여러 언어에 능통하며 케임브리지 대학을 수석졸업하였다. 23살에 쓴 첫 소설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로 세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 '우리는 사랑일까', '키스하기 전에 우리가 하는 말들'등 사랑과 인간관계 3부작이 현재까지 20여 개국 언어로 번역, 출간되어 수많은 독자를 매료시켰다. 주요 작품으로는 최신작 '행복의 건축', '젊은 베르테르의 기쁨', '동물원에 가기 등이 있다.

목차

[ 출발 ]
- 기대에 대하여
장소 : 런던 해머스미스 바베이도스 / 안내자 : J.K 위스망스
- 여행을 위한 장소들에 대하여
장소 : 마드리드 / 안내자 : 알렉산더 폰 훔볼트
[ 풍경 ]
- 시골과 도시에 대하여
장소 : 마드리드 / 안내자 : 알렉산더 폰 훔볼트
- 숭고함에 대하여
장소 : 시나이 사막 / 안내자 : 에드먼드 버크 욥
[ 예술 ]
- 눈을 열어주는 미술에 대하여
장소 : 프로방스 / 안내자 : 빈센트 반 고흐
- 아름다움의 소유에 대하여
장소 : 레이크디스트릭트, 마드리드, 암스테르담, 바베이도스, 런던 독랜즈 / 안내자 : 존 러스킨
[ 귀환 ]
- 습관에 대하여
장소 : 런던 해머스미스 / 안내자 : 사비에르 드 메스트르
-
옮긴이의 글
부록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