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도서
30대가 아버지에게 길을 묻다 등록일 : 2008-08-19 09:27
인생 선배가 30대들에게 들려주는 인생 통찰!
인생의 황금기이자 슬럼프가 찾아오기도 하는 30대. 30대는 인생의 3분의 1 지점을 겨우 통과한 시점이다. 지금 30대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 책에는 아버지의 마음으로 30대들에게 들려주는 인생 메시지가 담겨 있다. 현재 <매일경제신문사> 주간국장인 저자는 장수 시대의 성패는 30대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수명이 길어질수록 30대에 투자한 노력과 자원의 가치가 복리처럼 늘어나기 마련이라고 주장한다. 30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갈린다고 조언한다. 당신은 인생 투자에 성공해 보람찬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어깨를 늘어뜨린 채 긴 인생을 후회 속에 살 것인가?
본문은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어하는 30대에게 훌륭한 인생 가이드를 제시한다. 30대들이 지난 삶을 되돌아보게 한다. 그리고 남은 긴 세월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가를 생각해보는데 도움이 될 만한 조언들을 내 놓는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25년 기자생활을 거쳐 어느 덧 중년이 된 한 남자의 인생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다. 동시에 인생경영을 위한 교양서이기도 하다. 혼란스러운 마음들을 바로 잡아주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길러주고, 생활 태도를 성공적으로 바꾸며, 매 순간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 저자가 2004년 3월부터 <매일경제신문사>에서 발간하는 경제주간지 <매경이코노미>에 쓴 칼럼 중 30대에 도움이 될 만한 글들을 새롭게 재구성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