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장미 비파 레몬 등록일 : 2008-09-30 09:01

중이미지보기

『냉정과 열정 사이』, 『홀리 가든』 의 작가 에쿠니 가오리의 신작 장편소설 『장미 비파 레몬』. 꽃집 주인, 잡지 편집자, 주부, 모델, 학생, 회사원까지 다양한 개성을 지닌 주인공 9명의 아슬아슬하면서도 대담한, 수줍으면서도 과감한 사랑을 담은 작품으로, 리얼하게 묘사된 등장인물들의 복잡한 관계와 심리가 더 깊어지고 날카로워진 에쿠니 가오리의 관찰력을 여실히 보여준다.

『장미 비파 레몬』 속 9명의 여성은 아내로서의 여자에서 엄마로서의 여자, 친구로서의 여자, 사회인으로서의 여자까지 수많은 역할과 관계로 교착된다. 이들 모두가 각자의 일상에서 주어진 역할을 착실히 수행하며 한없이 평범하고 행복해 보이는 삶을 살고 있지만, 그 일상 안에서는 수없이 많은 상념과 감정들이 소용돌이치고 있다.

그들은 아무리 애써도 채워지지 않는 무언가 때문에 쓸쓸해하고 한숨짓고 절망한다. 그리고 온몸으로 사랑이 곧 행복은 아니라는, 결혼이 골이 될 수는 없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하지만 에쿠니 가오리는 일상과 비일상의 경계에 위태롭게 서 있는 9명의 여자들을 통해 사랑이 없는 일상은 어딘가가 죽어 있는 것이라고, 그러니 ‘사랑하라’고 말한다.

또한 작가는 이렇게 당신을 응원한다. 사랑을 하는 순간 찾아오는, ‘지금까지 지니고 있던 이성과 도덕성이 무너져, 자신이 대체 어떤 사람이었는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하나의 작은 죽음과 ‘지금까지 몰랐던 자신이 반짝 눈을 뜨고 숨 쉬기 시작하는’ 재생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