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내 아이, 그만하면 충분하다 등록일 : 2008-09-17 10:12

[책소개]

아이의 영혼을 꺽지 않고 좋은 사람으로 키우는 유대인 부모의 자녀양육법

『내 아이 그만하면 충분하다』는 심리학과 유대교를 통합한 관점으로 자녀 양육의 청사진을 새롭게 제시하는 자녀교육서다. 저자는 15년 간 심리학 분야로 경험했던 수많은 사례를 바탕으로, 유대인의 자녀 양육에 대한 지혜를 새롭게 발견하여 접목시켰다.

이 책은 무엇보다 자녀의 성공적인 독립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가정이 그리고 부모가 어떤 자세로 그 역할을 감당할지를 상세하고도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책은 자녀가 응당 받아야 할 9가지 축복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 안에서 부모라면 누구나 무릎을 칠 만한 실제적인 사례를 이야기한다.

[저자소개]

지은이 _ 웬디 모겔
임상 심리학자로 아동 심리학 분야의 권위자이다. 부모, 교사, 성직자, 교육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오늘날 ‘우리의 가정을 위협하는 요소들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남편과 두 딸과 함께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는 모겔 박사는, 이 책에서 심리학과 유대교를 통합한 관점으로 자녀양육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아이들의 정서적, 신체적 문제를 진단과 치료만으로 해결하는 데 어려움과 부족함을 느껴온 독자라면, 예방 차원에서 자녀양육의 해법을 이야기하는 이 책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모겔 박사의 홈페이지는 www.wendymogel.com이다.

옮긴이 _ 안승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000년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생리학 전공)를 받았다. 현재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부교수이다. 옮긴 책으로는 『우리 아이 머리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가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