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도서
듀이 - 세계를 감동시킨 도서관 고양이 등록일 : 2009-02-17 10:58
2009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전 세계에 '듀이' 열풍을 불러일으킨 감동 실화!
'당신의 인생을 따뜻하게 안아줄 기적 같은 사랑의 힘'
어느 해 겨울의 가장 추웠던 날, 경제 위기를 겪으며 희망이 사라져가는 마을에 고양이 한 마리가 나타난다. 동상에 걸린 채 도서 반납함에 버려진 고양이를 발견한 사람은 이 마을 도서관의 사서 비키 마이런. 알코올중독자였던 남편과 이별하고 외롭게 지내던 그녀는 고양이에게 '듀이' 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함께 생활한다. 오렌지색 솜털과 커다란 황금빛 눈을 가진, 온화한 성격의 길고양이 듀이. 마을 사람들의 보살핌 속에 도서관 고양이로 지내게 된 듀이는, 조용하기만 했던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사람들의 마음에 사랑과 위안을 안겨준다.
듀이는 살아있는 동안, 도서관을 찾는 마을의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은 관심과 사랑을 베풀었다. 외로운 노인들의 무릎 위로 올라앉아 친구가 되어주고, 일자리를 잃은 실업자에게는 웃음을 선사하고, 무기력했던 장애우 소녀에겐 활기를 불어넣으며 사람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안아주었다. 그렇게 작고 아름다운 행동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녹이고 그들을 풍족하게 해준 고양이 듀이. 비키는 그러한 듀이를 통해 배운 인생의 태도와 관련해 책의 말미에 이렇게 적고 있다. '자신이 있을 곳을 찾아라. 그리고 가진 것에 만족하고 행복해하라. 인생은 물질에 관한 것이 아니다. 사랑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사랑이 어디에서 찾아올지는 아무도 모른다.'
한 마리의 동물이 얼마나 큰 영향력을 가질 수 있을까? 고양이 한 마리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을까? 버려진 새끼 고양이 한 마리가 어떻게 시골 마을에 생기를 불어넣고 온 동네를 하나로 묶어주었을까? 아마도 사랑스러운 도서관 고양이 듀이의 이야기를 온전히 듣기 전까지는 이 질문에 답할 수 없을 것이다.
듀이는 2006년 11월 위종양으로 안락사하여 19년간의 생을 마감한다. 듀이의 사망 소식은 [USA 투데이(USA Today)]와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를 포함한 250여 언론 매체에 실리기도 했으며, 듀이를 위한 추모행렬은 끊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