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육아는 과학이다 등록일 : 2010-01-08 09:49

부모들이 육아를 하면서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무엇일까? 우선 아이가 신체 발육이 원만하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 또한 사고력과 학습 능력을 키워주고자 일찍부터 지적 교육에 공을 들인다. 마지막으로 모든 발달의 바탕이 되고, 성격과 인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서에 관심을 기울인다.
시중에 나와 있는 육아서 대다수가 신체 발육과 지적 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최근 들어 건강한 정서의 중요성이 증명되면서 관련 도서들이 속속 출간되고 있으나, 과학적 연구에서 얻은 지식에 근거해 육아 방식을 제안한 책은 여전히 찾아보기가 어렵다.
[육아는 과학이다]는 전 세계 800여 건의 신경과학(neuroscience) 연구를 바탕으로 아이에게 안정적인 정서를 심어주고 뛰어난 감정 조절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육아 방식을 제안한다. 아동심리치료사로 20여 년간 아이들과 부모들을 상담해왔으며 런던 어린이정신건강 센터 교육훈련부 이사로 있는 저자 마고 선더랜드는 ‘부모와 자녀가 일상적으로 주고받는 상호작용이 아이의 뇌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처음 알았을 때, 머리를 한 대 세게 얻어맞은 기분이 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학문적 연구들이 부모들에게 거의 전달되지 않는 것을 알고 [육아는 과학이다]를 쓰기로 마음먹었다. 저자는 풍부한 연구 자료 및 임상 사례를 수집해 부모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정리했으며, 일러스트와 뇌 스캔 사진 등 풍부한 자료를 실어 부모와 교사 등 보육 관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