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승자는 혼자다 등록일 : 2010-11-25 09:36

<연금술사>의 작가 파울로 코엘료의 장편소설『승자는 혼자다』제1권. 명성의 정상에 서 있는 '슈퍼클래스'와 그 자리에 오르기 위해 발버둥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칸 영화제를 배경으로, 서로 얽힌 인물들의 24시간을 따라간다. 금발미녀와 영화제작자, 배우와 슈퍼모델로 넘쳐나는 그 화려한 명성의 축제에 다섯 명의 인물이 모여든다.

잃어버린 사랑을 되찾으려 하는 중년의 러시아 남자, 이고르 말레프. 이고르를 존경해서 결혼했지만 그의 어두운 그림자를 발견한 후 그에게서 달아난 아내, 에바, 원숙하고 아름다운 에바와 사랑에 빠진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하미드 후세인. 하미드가 제작하는 영화 프로젝트의 오디션 기회를 얻은 배우 지망생, 가브리엘라. 원치 않는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모델의 길을 걷게 된 흑인 슈퍼모델 재스민 타이거.

이고르는 살인이라는 형식을 통해 에바에게 자신의 곁으로 돌아와야만 한다는 메시지를 보내려 한다. 마침내 운명의 밤이 되고, 모든 인물이 한자리에 모인 순간 이고르는 아내를 빼앗아간 남자와 마주치는데…. 떠나간 아내 에바를 되찾기 위해 칸 영화제에서 연쇄살인을 저지르는 이고르와 그 죽음의 향연에 얽혀든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고르라는 인물의 왜곡된 시선을 통해 영화제에 모여든 인간 군상을 바라보며, 화려한 세계 뒤에 숨겨진 어두운 그림자와 냉혹한 규칙을 이야기한다. 파울로 코엘료의 전작들과는 달리 럭셔리한 세계를 그린 화려한 문체, 숨 가쁜 속도감, 그동안 다루지 않았던 색다른 유형의 인물들이 돋보인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