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도서
마시멜로 등록일 : 2011-08-14 22:34
언뜻 초코파이속의 그 달콤하고 부드러운 유혹이 생각났다...
제목에서 처럼 마시멜로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현실속의 유혹이다..
원제가 'Don't eat the Mashmallow.... yet!' 인걸 보면 현실속의 마시멜로는 먹으면 없어지는 유혹과 소비인 셈이다..
이 책의 주인공 찰리와 조나단을 통해 마시멜로 한 개의 우화로 찰리가 성공을 향해 자신의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참는 과정이 나온다. 조나단이 4살 때 마시멜로를 15분 동안 먹지 않고 참으면 나중에 한 개를 더 준다는 연구원의 말을 잘 들었다. 결국 그는 15분을 참아냈고 달콤한 마시멜로를 한 개 더 먹을 수 있었다..
이 책은 단순한 마시멜로가 아니라 마시멜로를 통해 인간의 인내심과 꿈과 비전을 이루어 내는 성공의 길을 제시해주는 지침서와도 같다. 15분 동안 잘 참은 아이들은 나중에 성공을 하는 반면 15분을 참지 못하고 먹은 아이들은 성적도 떨어지고 직업성취도도 낮다고 한다. 단 15분의 유혹이라지만 아이에겐 15시간 이상의 고문이었을 것이다..
책머리에 이런 말이 나온다.
프랜시스 베이컨은 '아는 것이 힘이다.'라고 했지만 저자는 '아는 것을 실천해야 힘이다.' 라고 강조한다. 책을 덮은 순간의 그 카타르시스의 여운이 아직도 나의 내면에 잔잔히 흐르고 있다..
'내일의 성공을 위해 오늘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정지영 아나운서가 번역한 이 책은 글씨도 크고, 얇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