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원더 등록일 : 2018-02-22 19:34

 

헬멧을 벗고 세상 밖으로 나온 소년, 어거스트!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동화 《아름다운 아이》로 출간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원더』를 성인 독자들을 위한 양장 특별판으로 선보인다. 영화 《원더》의 원작소설로, 선천적 안면기형을 갖고 태어나 헬멧 속에 자신을 숨겼던 열 살 소년 어거스트가 처음으로 학교에 들어간 후 겪는 1년간의 사건사고를 통해 세상의 편견에 맞서며 진짜 자신을 마주하는 용기를 전한다.

태어났을 때는 하룻밤도 넘기기 힘들다는 말을 들었지만 열 살이 될 때까지 스물일곱 번의 수술을 받으면서 꿋꿋이 살아남은 어거스트. 선천적 안면기형인 얼굴을 제외하고는 가족의 풍부한 사랑을 받으며 자란 평범한 소년이다. 그런 어거스트에게 커다란 변화가 찾아온다. 언제나 부모의 보호 속에서만 자라게 할 수 없다는 엄마, 아빠의 결정에 태어나 처음으로 학교에 다니게 된 것이다. 과연 세상은 어거스트를 기꺼이 받아 줄까?  


저자 R. J. 팔라시오(R. J. Palacio)는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Wonder』의 작가이다. 이 작품은 45개 나라에 번역되어 500만 부 이상 팔렸다. 얼굴이 심각하게 다른 형태로 태어난 평범한 열 살짜리 남자아이 어거스트 풀먼의 이야기로, E. B. 화이트 리드 얼라우드 상을 비롯해 20개 주 이상에서 상을 받았으며,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우리나라에 출간된 작품으로는 『우린 모두 기적이야』, 『아름다운 아이』, 『아름다운 아이 줄리안 이야기』, 『아름다운 아이 크리스 이야기』, 『아름다운 아이 샬롯 이야기』, 『원더』가 있다.
R. J. 팔라시오는 뉴욕 시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예술 및 디자인 고등학교를 다녔다. 어느 날,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나 모리스 샌닥과 같은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들의 뒤를 따르기를 희망하며 파슨스 디자인 스쿨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다. 그 뒤로 여러 해 동안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아트 디렉터로 일했다. 지금은 브룩클린에서 남편과 두 아들, 두 마리 개 베어와 보와 함께 멋진 급수탑에 둘러싸여 살고 있다. rjpalacio.com 또는 트위터 @RJPalacio에서 작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