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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트럭 탑차 등록일 : 2020-11-08 23:06
화물칸에 지붕이 달린 폐쇄식이기 때문에 윗부분이 개방된 일반적인 카고트럭과 달리 화물이 날씨의 영향을 덜 받는다.
또한 화물칸이 폐쇄식이라는 특성 상, 냉각기를 장착하여 냉장/냉동 화물의 운반에도 사용되는 차량.
반대로 폐쇄식이기 때문에 화물 적재시 동선을 잘못 짜면 안쪽에 위치한 화물 꺼내기가 매우 곤란하다.
예를 들어 두 군데의 지점에 들려 화물을 하차해야 하는데 잘못해서 먼저 내릴 화물을 안쪽으로 쌓으면 결국 이것을 내리기 위해서는 모든 화물을 전부 빼내야 한다는 소리.
중고화물차
물론 측면에도 문이 있다면 그 부분으로 빼면 된다. 그래서인지 요즘 생산되는 탑차는 적재함 측면에도 문을 달아서 그나마 상/하차를 하기 쉽게 만들었다.
탑차의 일반적인 형태로, 화물이 밖으로 드러나지 않게 안에 보관할 수 있는 벽과 지붕을 갖춘 형태이다.
택배 운반트럭으로 친숙한 차량이기도 하다
허브 물류센터 간 대량운송은 대부분 대형 윙바디 트럭을 이용하지만 동네를 돌면서 수취인에게 물건을 꽂아주는 최종루트는 대부분 1톤 탑차를 이용하는 추세.
중고화물차
물론 측면에도 문이 있다면 그 부분으로 빼면 된다. 그래서인지 요즘 생산되는 탑차는 적재함 측면에도 문을 달아서 그나마 상/하차를 하기 쉽게 만들었다.
탑차의 일반적인 형태로, 화물이 밖으로 드러나지 않게 안에 보관할 수 있는 벽과 지붕을 갖춘 형태이다.
택배 운반트럭으로 친숙한 차량이기도 하다
허브 물류센터 간 대량운송은 대부분 대형 윙바디 트럭을 이용하지만 동네를 돌면서 수취인에게 물건을 꽂아주는 최종루트는 대부분 1톤 탑차를 이용하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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