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도서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등록일 : 2007-07-06 13:56
부동의 세계 1위 스포츠용품 업체인 나이키는 성장률 둔화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자 즉각 경영혁신에 돌입했다. 이때 나이키는 리복, 퓨마, 아디다스 등이 아니라 소니, 닌텐도, 애플 등을 새로운 경쟁상대로 규정했다. 왜 나이키는 뜬금없이 이들을 예의주시하기 시작했던 걸까?
답은 의외로 명쾌하다. 나이키의 주 타깃은 바로 청소년들이다. 만약 이들이 닌텐도 게임에 정신이 팔려 게임에 몰두하게 되면 집밖에서 운동화를 신을 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즉 스포츠업체와 게임업체 중 누가 한 고객의 시간을 더 많이 차지하는가를 놓고 경쟁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처럼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앞으로 5년 정도 마케팅 트렌드를 비교적 상세하게 내다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서다. 유비쿼터스 시대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 8가지를 분석했으며, 특히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나 사회적 이슈들을 예로 들어 설명해 흥미를 유발시킨다.
답은 의외로 명쾌하다. 나이키의 주 타깃은 바로 청소년들이다. 만약 이들이 닌텐도 게임에 정신이 팔려 게임에 몰두하게 되면 집밖에서 운동화를 신을 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즉 스포츠업체와 게임업체 중 누가 한 고객의 시간을 더 많이 차지하는가를 놓고 경쟁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처럼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앞으로 5년 정도 마케팅 트렌드를 비교적 상세하게 내다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서다. 유비쿼터스 시대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 8가지를 분석했으며, 특히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나 사회적 이슈들을 예로 들어 설명해 흥미를 유발시킨다.
무명
2007-07-08 11:30
요즘 닌텐도가 일본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요즘 닌텐도가 일본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는데.
한번 읽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