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부동의 세계 1위 스포츠용품 업체인 나이키는 성장률 둔화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자 즉각 경영혁신에 돌입했다. 이때 나이키는 리복, 퓨마, 아디다스 등이 아니라 소니, 닌텐도, 애플 등을 새로운 경쟁상대로 규정했다. 왜 나이키는 뜬금없이 이들을 예의주시하기 시작했던 걸까?

답은 의외로 명쾌하다. 나이키의 주 타깃은 바로 청소년들이다. 만약 이들이 닌텐도 게임에 정신이 팔려 게임에 몰두하게 되면 집밖에서 운동화를 신을 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즉 스포츠업체와 게임업체 중 누가 한 고객의 시간을 더 많이 차지하는가를 놓고 경쟁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처럼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앞으로 5년 정도 마케팅 트렌드를 비교적 상세하게 내다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서다. 유비쿼터스 시대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 8가지를 분석했으며, 특히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나 사회적 이슈들을 예로 들어 설명해 흥미를 유발시킨다.

댓글(1)
  • 2007-07-08 11:30

    요즘 닌텐도가 일본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요즘 닌텐도가 일본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는데.
    한번 읽어봐야겠네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